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다리쌤 Jul 23. 2024

이 정도는 참아야……2

한 아이에게 교과서 한 단락을 큰 소리로

읽어 달라고 하고

중간중간 설명을 덧붙이고 있었다.

그때 읽던 아이가 나에게 큰소리로 말했다.


(아이) “선생님,

   제가 읽을 때 중간에 끊지 말아 주세요!”


아니, 이게 말이야. 방구야.

수업에 관계없는 내용도 아니고

교과 내용 설명을 덧붙이고 있었는데

도저히 이해를 할 수 없었다.


(선생님)“왜? 내가 할 말까지 정해주지? 수업에 관계없는 내용도 아니고 교과서 내용 설명했잖아. 뭐가 문제인지? “

-잠시 침묵이 흘렀다-

“선생님도 열심히 가르치려는 마음이 확 꺾였어. 내가 기계도 아니고 화가 나. 선생님의 차가워진 마음을 녹이는 마법의 언어?”


(아이) “죄송합니다.”


그리고 수업을 이어나갔다.

7월 둘째 주가 지나가니

아이들도 더위를 먹는 것 같고

선생님인 나도 그런 것 같다.

방학이여! 어서 오라!




       








매거진의 이전글 이 정도는 참아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