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ytwentysix Nov 11. 2021

친절하고 서글픈 충고

그것은 정말 감사한 것이다. 진심으로. 

"당신을 그렇게 갈아 넣어서, 무언가를 하려고 하지 마세요. 그것은 결국 당신만의 희생일 뿐

달라지는 것은 정말 아무것도 없습니다. 너무 열심히 하지마요."

라는 충고는

참으로 고맙기도하고, 참으로 슬프기도 했다.


무언가를 해내는 성취로 존재감을 찾던 나는

근 1년 사이

점점 빛을 잃고, 점점 어둑한 밤하늘 너머로 사라지는 기분이다.


나를 갈아서라도 무언가를 해내고 싶었던 나는.

생각보다 재능이 없었고, 힘이 없었다.

마냥 좌절하기엔 자존심이 상했고, 오기가 생겼다.


자, 그럼 여기에서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그것은 결국 나의 몫이고

이후의 책임도 결국 나의 것이다. 

책임이 무서워 선택을 회피하지 말자.

물론, 수많은 생각 끝에 선택을 하게 되겠지만.


그래도 지금 이 순간 주어진건 열심히 해보자 라고 다시 나를 갈아넣는 선택을 하게 되는 것 같아서.

결국 결론은 이거였구나.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런 무의욕이라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