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이 좋아지면 뇌가 좋아지고 몸 전체적인 밸런스가 잡힌다.
“가스가 차고 과민성대장증후군 때문에 고통입니다.”
40대 중반의 베트남인 남성 U 씨가 말했다.
베트남은 과민성대장증후군 환자가 많다. 베트남의 재래시장이나 길거리에 가면 특이한 장면이 있다. 생고기를 냉장고 없이 판매하고 있다는 점이다.
재래시장의 육류코너는 냉장고가 없다. 또 길거리에 육류를 파는 곳도 있다. 나는 그것을 볼 때마다 섬뜩함을 느낀다. 그러한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위장이나 장염환자들이 많은 것이다.
나는 그에게 말했다.
“식생활 질환들은 주로 음식과 환경이 원인입니다. 가공음식, 포화지방, 화학성분, MSG, 변질된 육류 등이 문제입니다. 여기는 날씨가 더워서 상한 음식은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요. 아무리 조심을 해도 열대지방이라서 문제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저도 몇 번 상한 음식을 먹은 이후로 더욱 심해졌습니다. “
나는 그에게 장세척과 장청소에 대해서 설명을 했다.
장청소와 장세척 왜 필요한가?
대장은 집안으로 비유하면 화장실에 해당한다.
만약 그곳이 더럽다면 집안에 냄새와 위생이 문제가 된다. 화장실을 깨끗하게 청소해야 하는 것 같은 개념이다. 단 장청소에 비해 장세척은 대청소에 해당하는 개념이다. 인체의 화장실에 해당하는 장청소와 장세척을 하면 청결과 위생, 면역까지 최고로 좋아진다.
장청소와 장세척의 원리
한약성분으로 장운동을 강화하며 장벽의 독소와 노폐물을 벗겨낸다.
장의 연동운동이 촉진되면 숙변을 내리며 각종 세균이나 염증제거, 장내고형물이 씻겨 사라진다. 대사능력이 향상되면서 청소가 되거나 세척이 되며 부작용이 없다. 또 변비나 민감성대장증후군이 치료가 된다.
장청소는 말그대로 청소가 되며 장세척은 대청소하듯 깨끗히 쓸어내리는 것을 의미한다.
장청소와 장세척의 차이점
장청소
장의 기능을 회복하며 장의 염증을 없애며 기생충과 독소제거를 한다.
말 그대로 소화관 청소로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청소를 한다. 장의 환경을 개선하여 장기능을 회복하게 하는 치료이다. 기생충약을 복용하거나 장기능 회복을 하는 특효제로 장기적인 치료를 통해서 서서히 장의 환경과 기능을 개선한다.
장세척
장의 숙변이나 독소, 노폐물 등 모두를 세척한다.
병원의 관장과 유사한 개념이지만 다르다. 관장이 화학성분으로 항문으로 주입해서 변을 내리는 것이라면 장세척은 한약성분을 복용하여 장의 물질들을 다 쏟아내게 한다. 단기적인 치료로 설사를 통해 나쁜 성분을 쏟아내게 하여 제거한다.
그는 설명을 듣자 말자 빠르게 질문을 했다.
“올챙이배와 비만에도 도움이 될까요?”
“장을 청소하고 세척까지 하면 효과가 매우 빠릅니다.”
“사실 저는 정력저하도 있어서 참 고민이 많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자궁질환이나 전립선의 정력저하가 대장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모른다. 대장은 말 그대로 별 4개의 사성장군처럼 참모총장역할을 하고 소장은 별 2개의 이성장군으로 참모장 역할을 한다. 실질적으로 장은 대장의 역할을 하며 소장의 역할을 한다.
나는 그를 보며 말했다.
“장기능을 회복하면 내장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잡힙니다. 모든 장기가 다 중요하지만 장은 인체의 최전방으로 하는 일이 가장 많고 그만큼 기능이 많습니다. 장청소와 장의 독소와 노폐물을 청소하는 장세척을 하면 매우 좋아질 겁니다. ”
그는 간절하게 장기능 회복을 원했다.
또 올챙이배와 다이어트, 정력회복의 효과를 기대했다. 나는 그에게 장청소를 하는 특효제 ‘장치스’와 장세척을 특효제 ‘장세스‘를 처방했다.
그는 치료를 시작한 지 1개월이 지난 후에 찾아와서 말했다.
“이제 정말 장기능이 많이 회복됐어요. 아침마다 신호가 오고 올챙이배도 들어갔어요. 무엇보다 남자의 힘을 회복했어요.”
“당연히 그렇게 됩니다. 장은 인체의 뿌리입니다. 식물로 비유하면 머리는 꽃이고 팔은 가지며 다리는 줄기입니다. 장은 흡수와 배설을 하기 때문에 인체의 뿌리가 되는 겁니다. 그 부위가 좋아지면 인체는 전반적으로 건강해지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는 자신감이 가득한 목소리로 말했다.
"장이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꾸준히 치료를 받겠습니다."
"장기능이 회복되시면 뇌가 좋아지며 젊어지고 피부도 좋아집니다. 장의 3대 호르몬인 세로토닌(행복호르몬), 멜라토닌(수면호르몬), 도파민(행동호르몬)이 활성화되어 삶의 질이 높아질 겁니다."
실제 그렇다. 장이 좋아지면 소화기를 비롯한 인체의 모든 부위가 회복이 된다. 장청소와 장세척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가 그러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