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여행 화보집에 낭만미를 담아볼까요?

중국 해남(하이난 海南)에 위치한 힐튼 호텔  
힐튼 하이코우 메이란 | Hilton Haikou Meilan | 海口鲁能希尔顿酒店


낭만 시대


때로는 숙소 자체가 나의 여행 목적이 되기도 한다. 

호텔 주변에 관광 명소가 없어도, 맛집이 없어도, 정말 아무것도 없는 곳이라 할지라도, 호텔이 품고 있는 낭만에 이끌려 떠나는 순간들이 있다.

힐튼 하이코우 메이란은 감성의 멋이 있는 호텔이었다. 


투명한 유리벽 수영장에서 바라보는 호텔 전경은, 마치 유럽의 어느 한 성에 온 것 같은 낭만을 선사한다. 

산책로 끝 철문을 열고 나가면, 프라이빗한 바다가 해 질 녘 감성을 선물한다.


Hilton Haikou Meilan의 유리벽 수영장




낭만 Beginner


호텔 앞 바다를 걷다 보니, 어렸을 적 외할아버지가 떠올랐다. 

선장이었던 외할아버지는 참 낭만적인 분이셨다.

댁은 항구 근처였는데, 그곳에 놀러 갈 때마다 특별한 저녁을 선물해 주셨다.


손수 끓이신 백숙을 냄비에 꾹꾹 담으신다. 그리고 포구로 향한다. 

노을이 불그러히 아스라져 보랏빛으로 물든, 방파제 둑 한켠에 돗자리를 편다. 


파도를 따라 헤엄치다가, 할아버지의 부름에 달려가 백숙도 한입 먹었다가, 갯바위의 숨어있는 게도 쫓아갔다가... 그렇게 보랏빛 방파제가 별빛 검은색이 될 때까지 한참을 놀았다. 


돌아오는 차 안, 신나게 놀았던 피곤함에 점점 눈가가 무거워진다. 

창문을 통해 바다내음 먹은 바람이 살랑살랑 머리칼을 들어올린다.

할아버지가 나지막이 따라 부르시던 카세트테이프의 한 노래가 파도소리처럼 귓가에 일렁인다. 

그날 처음, 낭만이라는 감정이 마음가에 흘러들어왔다. 



카세트 플레이어에서 들려왔던 그 노래, 
 '저 별과 달을 by 어니언스'

Hilton Haikou Meilan 앞 바닷가









작가의 이전글 불멍대신 야멍 어떠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