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싸이월드맛보기 #메타버스
김무성 / 싸이월드 맛보기 하세요 한 줄 요약 - 싸이월드가 8 | 커리어리
싸이월드 맛보기 하세요
한 줄 요약
- 싸이월드가 8월 2일 오후 4시 20분부터 맛보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세 줄 요약
- 싸이월드는 6개월에 걸쳐 회원의 사진, 동영상, 게시물에 대한 복구를 완전히 끝냈습니다.
- 그 결과 8월 2일 오후 4시 20분부터 싸이월드 홈페이지를 찾아 실명 인증을 하면 ID를 찾아주고 복구한 도토리·BGM·게시물·동영상·사진의 숫자를 알려줍니다.
- 맛보기 서비스는 앞으로 2주 동안 제공하며, 테스트를 통해 서비스 일정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 추가로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싸이월드제트가 다날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받았습니다. 이번 제휴는 다날의 전자결제 시스템을 통해 싸이월드 내 결제 수단인 도토리 결제, 충전 서비스를 활용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암호화폐인 PCI 코인(페이코인)도 싸이월드에 적용함으로써, 다날의 전략적 확대 목적이 있음을 짐작케 합니다.
✔ 또한, 다날은 자신들이 투자한 만나코퍼레이션과 싸이월드제트간 협업을 통해, 싸이월드에서 주문한 상품을 실제 오프라인에서 받아볼 수 있는 배송 서비스를 기획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 뿐만 아니라, 다날은 자회사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지닌 10만여 곡의 저작권을 싸이월드 BGM과 연계시킬 방법도 구상중인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 싸이월드가 단순 미니홈피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태어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보통 메타버스는 플랫폼 안에서 생산행위도 포함이 되는데, 싸이월드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궁금해집니다. 그들이 지향하는 바가 '로블록스'인지, '제페토'인지 아니면 여타 다른 플랫폼인지 그것 또한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