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개미핥기 Aug 31. 2021

� 메타버스 행사가 필요해요? 이 글을 참고해봐요!

#메타버스 #개더타운 #행사 #커리어리 #루프탑파티

� 한 줄 요약

- 다른 자료 찾아볼 필요 없이 이 자료 하나면 충분, <실전! '개더타운' 행사를 위한 요약집>


✔ 메타버스 활용 행사를 준비할 때 맞이하는 문제점들이 많아요. 한, 두 가지가 아니죠. 제가 직접 진행해본 경험에서도 적어도 문제 다섯가지 이상은 됐어요. 이 문제점들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어떤 돌파구를 찾아야 하는지'는 '타인의 경험'을 통하는 수밖에 없어요.


✔ 그러면 그 타인의 경험은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가? 가장 유사한 행사를 준비하는 레퍼런스를 찾아야 하죠.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레퍼런스가 없었어요. 아무리 찾아봐도, 아무리 뒤져봐도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았죠. 그때 마침 아주 잘 정리된 글을 봤어요. 바로 <커리어리 루프탑 파티>. 


✔ 개더타운에 관한 설명도 잘 돼 있었고, 어떤 방식으로 개더타운 행사를 준비해야 하는지 정리도 잘 돼 있었죠. 특히, 제가 막힐 만한 부분들에 관한 예시도 잘 돼 있었어요. 한 가지 예를 들자면, PDF를 오브젝트에 심는 일이에요. 저는 청첩장을 심어야 했는데, 개더타운이 링크를 많이 가리다보니 심어지지 않았어요. 이때, 커리어리 루프탑 파티 설명서에서 PDF 심는 방법을 목격했고, 이를 적극 활용했죠.


✔ 이처럼 커리어리 박예빈 마케터님이 적어주신 글은 큰 도움이 됐어요. 혹시 제 글을 보시는 분들 중, 개더타운으로 메타버스를 준비하고 계신분이 계신가요? 그러면 이 아티클 먼저 읽고 오세요. 여러분이 가진 문제점 당장 하나하나 해결할 수 있도록 잘 이끌어줄 겁니다. 


https://publy.co/content/6376

매거진의 이전글 귀멸의 칼날 작가가 잠정 은퇴를 선언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