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개미핥기 Nov 11. 2021

� 최근 든 생각, 인생을 리모델링할 수 있다면?

#인생 #리모델링 #회귀 #과거수정 #소설로만들만한데?

� 한 줄 요약 

- 인생 최고의 동기부여는 '꿈'이다. 그리고 그 꿈은 꾸준함을 통해 이뤄질 것이다. 


✔️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의, 식, 주',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의도, 식도, 주도 아니에요. 돈이죠, 돈! 저 셋을 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게 자본이에요. 


✔️ 아니, 의식주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왜 자본을 이야기하냐고요? 너무 자본주의적인 거 아니냐고요? 맞아요. 저 인생 리모델링하면 자본주의자가 되려고요. 


✔️ 사실, 제가 오늘 7시간을 운전하면서, 무엇부터 리모델링해야 좋을까 계~속 생각했는데요. 결국, 자본으로 귀결되더라고요. 제 과거가 돈이 없는 인생이어서 그런 거 같기도 하고, 돈 때문에 꿈을 잃어서 그런 거 같기도 하네요. 


✔️ 그래서 돈이 많으면 리모델링 후에 다시 한번 더 그 자본으로 리모델링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 슬'펐'다. 아주 잠깐 동안만. 그런데 또, 계속 계~속 생각하다 보니, 인생을 리모델링한다고 뭐가 달라지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 왜 그런 생각이 들었을까? 이 지점에서 생각해 보니, 지금 '저' 자신이 너무 좋은 거예요. 개뿔이 돈도 없고 아무것도 없는데 좋다니, 처음에는 어이가 없었죠. 


✔️ 그 와중에 계속 생각해보니, 꿈이라는 것을 좇고 있더라고요. 그 자신이 대견스럽고 자랑스럽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현실에 꿈을 갖다 바쳤던 저 자신이 다시 꿈을 좇고 있었기 때문이죠. 


✔️ 현재 저는 내 곁에 있는 가족 하나와 남보다 못하다는 남의 편이 되어버린 나의 존재 하나가 생겼어요. 이 두 가지는 저를 다시 꿈으로 몸을 내던지게 만들더라고요. 그리고 그 둘은 내가 살아나갈 동기를 만들어 주더라고요. 


✔️ 고작 몇 년 전만 해도 꿈은 없(어졌)었고, 막연히 그냥 저냥 살면 되지 했던 제가, '꿈'을 가지고 살고 있었는데 정말 신기했어요. 다른 말로 하면 '목표'가 생겼다는 건데, 어쨌든 나와 가까운(나 포함) 사람들의 행복이었죠. 


✔️ 리모델링하면 이 두 가지를 온전히 살릴 수 있을까? 내가 몇 년 동안 이렇게 살아왔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은 아닐까? 과거를 후회하고 바꾼다고 현재의 내가 행복할까? 등등 많은 생각이 동시에 떠올랐어요. 


✔️ 또한, 드라마 '아는 와이프'가 생각났어요. 현재의 와이프가 별로여서, 과거로 돌아가 다른 여자를 현재의 와이프로 만들었는데, '문제는 와이프가 아니었다. 바로 나였다.'라는 결론이었죠. 즉, 과거 리모델링한다고 과거를 지나온 현재의 제가 변한다는 것은 아니죠. 


✔️ 그러면 현재를 바꿀 수 있는 것은 무엇이냐? '나의 의지'였던 거예요. 무언가를 하고자 하는 의지, 더 나아질 수 있다는 믿음 같은 거 말이죠. 결국, 내가 변하고자 하는 게 가장 중요했죠. 


✔️ 그 변화의 시작을 올해 초부터 시작했어요. '하루에 한 글'을 올리자 무엇이 됐든. 그 시작이 커리어리였고, 지속하다 보니 벌써 커리어리에 200개의 글을 썼네요. 주말 빼고 하루에 한 글씩 올린다고 쳤을 때, 10 달이라는 결과값이 나오죠. 


✔️ 그렇다고 열 달이 됐다는 것은 아니고, 그즈음 됐을 거예요. 커리어리 런칭 후에 꾸준히 글을 올리고 있으니까요. 여튼, 가족이라는 것이 생긴 후(나의 가족관계증명서에 찍히는), 뭐라도 꾸준히 해야 내가 변할 수 있다고 느꼈어요. 


✔️ 그래서 그렇게 열심히 글을 꾸준히 올리고자 애를 쓰고 있고요. 원래 글 쓰는 것을 좋아하기도 했고(퇴고는 싫어함..ㅠㅠ 가장 큰 문제) 나름 적성에 맞아 나름 하더라고요. 


✔️ 물론, 수익과 연관되진 않지만 그 자체로도 '나는 할 수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한, '글 하나당 팔로워 한 분을 꼬시자'라는 목표도 초과 달성했어요. � 


✔️ 이 목표들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에요. 뭐가 됐든 재미난 일을 할 수 있도록 몇 년은 할 예정이죠! 그렇게 꾸준히 꾸준히 해서 꼭, 우리 가족의 행복을, 나의 그 꿈을 더 또렷이 보이도록 만들 거예요. 이뤄지겠죠?


"저는 그렇게 믿어요." 


✔️ 이야기가 많이 샜지만, 인생 리모델링은 필요 없을 거 같아요. 현재 제가 지닌 꿈을 발전시키고 성장시켜 행복을 쟁취하도록 할 거예요. 더 재미난 삶을 살 수 있도록.�

매거진의 이전글 ☠️ 일에 집중이 안 될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