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개미핥기 Dec 23. 2021

커리어리, 팔로워 300명 달성!!

#커리어리 #팔로워 #스타트업인사이트 #개미핥기

� 한 줄 요약   

커리어리 팔로워 300명을 달성했습니다.


✔️ 여러분, 드디어 커리어리 300명을 달성했습니다. 1,000명 달성하는 것이 최초 목표인데, 앞으로 700일만 더 열심히 글을 쓰면 달성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왜 700일이냐고요? ㅋㅋㅋㅋㅋㅋ 하루에 한 분씩 팔로워로 꼬시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이죠.


✔️ 글을 올려도 반응이 없을 때가 태반이지만, 그에 굴하지 않고 그냥 열심히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팔로워 확보를 위해 글을 마구잡이로 올리지 않고, 제가 보고 공유하고 싶은 글들만을 열심히 올리고 있지요.


✔️ 즉, 제가 올리는 글들은 저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추천 글이라고 할까요? 저의 직관과 저의 관심이 들어갔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그런 내용들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팔로워들이 소중한 거 같아요.


✔️ 제가 쓴 글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시니까, 조금이라도 마음에 들었으니까, 팔로우를 해주셨을 거 아니에요? (뭐 그냥 하셨을 수도 있지만..? ㅋㅋ) 이분들에 대해 열렬히 반응하기 위해서 더더더 열심히 글을 만들어 나가고 있답니다.


✔️ 언제쯤 1,000명에 도달할까?라는 생각을 하기보다는, 어떻게 더 좋은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저입니다. 1,000명이라는 숫자가 어느 정도 상징성을 지니기는 하지만, 이야기를 하다 보니 그것에 구애받지 않고 저만의 관점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 가끔은 제가 읽기에도 쑥스러운 내용들과 관점이 투영되기도 하지만, 그런 유치한 내용조차도 제 글이고, 제 이야기이고, 제가 하고 싶은 말이기 때문에, '자기검열' 없이 그냥 올립니다. 그 글을 무엇으로 받아들이냐는 제 글을 '봐주시는 분들의 몫'이라 여기기 때문입니다.


✔️ 다시 한번 300팔로워를 자축하며 글을 올리고 또한, 팔로우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아차, 제 생일에 맞춰서 300팔로워를 달성했네요. (12월 13일 자) 그래서 이 300이라는 숫자가 더 뜻깊고 감사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4️⃣ 싸(4)가지 없는 보고서, 보고서 잘 쓰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