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개미핥기 Dec 30. 2021

� 안전운전 챌린지 함께해요. (2)

#안전운전 #안전운전챌린지 #모범운전 #양보운전 #방어운전


� 한 줄 요약

- TMAP 운전 점수 100점을 달성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대략 한 달 전에 안전운전 챌린지 함께 하자는 글을 올렸던 글쓰는개미핥기입니다. 그때 제 운전습관 점수 기억하시나요? 바로 99점이었습니다. 이 점수만 해도 엄청 높은 거라 생각했고, 이 이상 올리기도 어려울 거라 속으로 생각했어요. 


✔️ 그런데 말이죠! 점수가 상승했습니다. 100점으로 말이죠! 이제 더 이상 올라갈 점수가 없어요.� 100점을 달성하고 나서 생각해보니, 앞으로 운전을 더 조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왤까요? 뭐 때문일까요? 왜 그렇죠?


✔️ 이 점수를 유지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에요. 왜냐? 나부터 잘해야, 남들도 따라 하지 않을까 싶어서예요. 하지만 문제는, 제가 안전 운전하며 신호 지키고, 속도 지키고 하는 이 모든 행위들이 타인에게는 '답답하게' 느껴질까 걱정이죠. 저는 교차로에서 신호가 바뀌어도 천천히 속도를 올리고, 멈출 때도 천천히 멈추기 때문이죠.


✔️ 과거에는 저도 이러한 차들 보면 답답하게 느꼈었던 때가 있어요. 앞에 뻥 뚫렸는데, 속도도 안 올리고, 저 멀리 있는데 느리게 가고 등 말이죠. 그래서 앞질러 가고, 빠르게 달려가고.. 현재 생각해보면 정말 위험한 운전이었죠. 비가 와도 눈이 와도 속도도 줄이지 않았었어요. '나는 운전 잘하니까 사고가 나지 않지!'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이었어요.


✔️ 하지만 최근 유튜브를 통해, 자동차 사고 영상을 자주 접하다 보니 안전운전이 중요하게 여겨졌죠. 더 나아가 나부터 안전운전을 하면 누구라도 따라주지 않을까? 함께 해주지 않을까? 등이 생각났어요. 그래서 이 안전운전 챌린지를 시작하게 됐고, 혼자서라도 열심히 지키는 중이에요.


✔️ 현재는 신념처럼 지키고 있어요. 나를 지키고 나아가 남을 지키는 그런 신념 말이에요. 이를 위해 지키기 위해 약속 장소 도착 시간보다 일찍 나가고, 양옆을 더 많이 살펴보고, 규정 속도 꼭! 지키고 등 절대 급하지 않게 그리고 차분하게 운전을 하고 있죠. 


✔️ 처음에는 저도 답답했어요. 그런데! 그런데에! 그런데에에!! 하다 보니 익숙해진 거 있죠? 이제 주변 차들이 규정 속도를 지키지만 않아도 너무 빠르다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익숙해지는데 3달 정도 걸렸지만 말이에요.� 여튼, 여러분도 저와 함께 안전 운전해보지 않으실래요? 정말 안전하고, 여유 있고, 스트레스받지 않는 운전 말이에요.


✔️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저처럼 운전 점수 사진을 올려보는 게 어때요? 바로 이렇게 말이죠.


#안전운전챌린지

#안전운전

#양보운전

#방어운전

작가의 이전글 커리어리, 팔로워 300명 달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