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개미핥기 Jun 23. 2022

� 맥킨지는 메타버스를 어떻게 보고 있을까?

#맥킨지 #메타버스 #메타버스의오해


� 한 줄 요약

- 가상의 세계에 이용자의 경험, 플랫폼, 인프라 등을 설치하여 현실에 도움을 주거나, 현실과는 별도로 경제체제가 돌아가는 것


✔️ 오늘 아티클은 맥킨지가 발표한 '메타버스의 오해'라는 기조연설에 대한 내용이에요. 맥킨지에 빠르면 메타버스는 거스를 수 없는 추세라 요약이 되네요. 


✔️ 그 근거로 투자금, 미래 시장 가치를 따져보는 일인데요. 맥킨지가 내놓은 결론에 따르면 2030년 즈음 메타버스 시장은 4~5조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 투자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2020년 290억 달러에 불과했덛 투자금이 5개월 만에 960~1,050억 규모로 약 4배 가량이 증가했다고 하네요. 


✔️ 투자가 규모가 증가했다는 것은 투자자들이 긍정적으로 메타버스를 검토하고 있다고 할 수 있어요. 맥킨제는 전 세계 주요 기업과 기관 내 고위 임원들의 시각을 전달하고 있는데요. 약 95%가 메타버스를 긍정하고 있다고 해요. 


✔️ 오, 정말 그들의 시각과 예측을 따진다면 '메타'로 사명을 바꾼 마크 주커버그의 선택은 옳은 일이라 할 수 있겠네요. 그럼 곧 메타는 제2의 전성기를 보내지 않을까 하네요. 


✔️ 메타버스는 옴니 채널로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저의 옴니채널로 '결혼식-아기 사진&영상 전시관-돌잔치'로 이어지는 '패밀리 홈 사이클'을 활용할 거고요. (뜬근없이 내 얘기)


✔️ 과거 파산을 선언했던 FOREVER21은 현재 메타버스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현실에서 교환해주는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하네요. 


✔️ 이외에도 구찌가 널리 알려져 있고요. 랄프로렌도 그렇고, 나이키, CU, GS, 렉서스, 글래드 호텔, 시몬스 등 다방면으로 뛰어들고 있어요. 


✔️ 기업들의 이러한 행보는 미리 채널을 선점하기 위한 것도 있지만 곧 소비 중심의 세대로 올라설 Z세대를 겨냥한 브랜딩 채널의 구축이 아닐까 하네요. 


✔️ 여튼, 결론에서도 볼 수 있듯  21%의 글로벌 기업들은 새로운 매출원이 메타버스임을 확신하고 있는 듯 하니, 더 많은 기업들이 앞으로 진출할 것이라 예측이 되네요.


https://now.rememberapp.co.kr/2022/06/20/19168/

매거진의 이전글 ? 한 번만이라도 머물고 싶은 그 공간, 스테이폴리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