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조 Jul 13. 2024

부의 깨달음

월급에 대한 고찰 10

네 번째 사슬을 푸는 것은

두 개의 질문에 답을 할 수 있을 때이다.

첫 번째 질문은 이렇다.

나는 경쟁하지 않고 창조하고 있는가?

만약 다른 사람을 이겨야 한다거나

다른 사람의 이익을 가져와야 수익이 생기는 거라면

곧 다른 사람에게 뺏기게 된다. 

나보다 더 잘하는 사람이 금방 나의 것을 다 빼앗아 간다.

경쟁의식은 성장의 법칙에 위배된다.

자연에서 성장하는 모든 존재는 경쟁하지 않는다.

고유한 가능성을 펼치며 자기다움을 확장해갈뿐이다.

나는 경쟁하지 않고 창조할 거야 라는 마인드가

확고하게 잡혔을 때

두 번째 질문으로 넘어가 보자.

나는 다른 사람을 더 부자로 만들어주고 있는가?

내 서비스를 이용하고 내는 비용보다

받은 것이 더 크다고 느껴야만 성장한다.

만약 책을 썼다고 치자. 

책 값은 천 원이다.

독자가 천 원을 주고 내 책을 사서 봤는데

그 책에서 얻은 뭔가로

만원을 벌었다고 하자.

그럼 나는 다른 사람을 더 부자로 만들어 준 셈이다.

1. 확고한 마인드

2. 확실한 생산가치

왼손과 오른손에 두 개의 답을 쥐고 동시에 내리칠 수 있을 때

네 번째 사슬은 아름다운 소리를 내며 사라질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크리에이터의 생각법 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