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규 Aug 26. 2022

나만의 공동구매 꿀팁

왕초보도 가능하다

세상의 트렌드는 늘 변하고 있다. 시대가 변하면서 삶의 행복에 대한 기준과 직업에 대한 선택도 달라진다.

새로운 패러다임인 '일(Work)과 삶(Life)의 균형(Balance)'이라는 뜻으로 '워라밸'이라고 젊은 층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상이다. 그런데  이것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1인 창업'을 통한 나만의 퍼스널 브랜딩을 통한 작은 스몰 비즈니스를 구가하는 것이다.


콘텐츠는 마력과 같다. 기나긴 인생 전체를 변화시켜 준다. 나만의 오래 쌓인 콘텐츠를 활용하여 작은 습관으로 일상의 무효함과 답답한 숨통을 틀 수 있다. 더욱이 작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누구나 그럴 것이다. 내가 잘할 수 있을까? 누구나 가능하다. 누구나 작신 만의 고유한 경험과 체험이 있기 때문이다. 그간 혼자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염려하며 불안한 일상으로 혼자 끙끙대고 있었다면 이제 그 염려에서 벗어나자.

 

내가 그간 다양한 분양서 경험한 것을 현재 잘하고 있는 것을 새로운 콘텐츠로 만들어 SNS상에서 그대로 일상에 공유를 진솔하게  하는 것이다. 나는 방법도 모르고 아무것도 없는데 할 수 없다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지나온 나의 모든 실수나 실패나 그리고 내가 이루었던 모든 경험이 있으면 된다. 제가 알려드리는 '온라인 창업' 꿀팁을 보시면  복잡한 것이 아니다.

1. 바로 ‘나만의 콘텐츠'를 온라인상에서 핸드폰과 컴퓨터 한 대면 누구나 가능한 것이다

2. 누구나 '무자본이나 소자본’으로 가능하다. 그리고 다양한 책을 보면서 하나씩 배우면서 시대의 트렌드를 따라가면서 내가 경험한 것을 업데이트하여 공유를 하면 된다. 

3. 경험이 없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아! 아무것도 경험이 없는데요 할 수 도 있다. 그러나 경험도 중요하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다. 내가 끝가지 해내겠다는 끈기와 의지만 있으면 된다. 그리고 오랜 경험 전문가의 올바른 코칭을 받아서 실행을 하면 된다.


1인 창업은 경험이 우선이다. 배워서 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올바른 전문가의 코칭을 받으며 배움을 통한 새로운 경험은 나를 분명히 성장시킨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상품 포장 및 배송이 고객감동의 시작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