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규 Aug 20. 2022

상품 포장 및 배송이 고객감동의 시작이다

고객 감동이 전부이다

상품의 올바른 포장과 배송이 판매 이후에 아주 중요한 판매의 결정체이다. 

왜냐하면 고객이 상을 받을 때 포장은 그 상품의 첫인상이기 때문이다.


고객 불만은 상품 하자에서 나오지만 대체로 포장과 마지막 배송에서 발생을 하기도 한다

고객이 상품을 기분 좋게 구입을 해도 포장과 배송이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도하다. 

제품의 올바른 포장 방법은

1. 포장재를 잘 선책을 해야 한다. 예쁘고  배송 과정에서 상품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안전하게 스티로폼이나 에어캡 같은 완충기 사용 등을 사용

2. 마케팅 수단으로 포장하고 배송 과정에서  내 상품 브랜드 알리는 수단(포장 박스에 홍보 문구를 간단히 넣는다

3. 택배는 여러 채널이 있지만 택배 비용은 우체국은 비교적 비싸다.

4. 1개월에 100건 정도이면 CJ 등 큰 택배사는 3천 원이다. 

5.  조금 낮은 택배사인 로젠이나 예로우 켑은 2,500원이다

6. 물량이 늘면 제삼자 택배사 이용을 협의하면 나는 판매에만 전념할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1인 온라인 창업, 다양한 플랫폼 특성을 분석하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