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규 Sep 03. 2022

제조업체 발굴 팁!

제품 선정 이후 제조업체 선정하기

1인 창업을 하면서  내가 취급할 상품을 직접 개발하면 그만큼 탄력을 많이 받게 된다.

위탁으로 제품을 취급하려면 제조업체 발굴이 필요 없으나 매출이 증가하면서 누구나 직사입을 하면서 규모의 경제가 가능하다.


대체로 일반적인 상품은 규격이 있고 대량 생산이라 제품의 기준이 있다. 주얼리도 저가의 패션 주얼리는 대량생산이 가능하다. 하지만 국내에서 생산을 할 경우에 좀 다르다. 주얼리는 제조 과정이 복잡하고 수작업으로 마무리를 해야 하여 전문성이 있으면 좋다.


주얼리를 개발하려면 공산품처럼 획일성이 없어 전문성을 요한다. 특히 국내 로컬 주얼리는 더욱 전문성이 중요하다. 제조 업체가 정말 천차만별이다.


누구나 상품을 팔려면 ‘상품’이 있어야 한다. 어떻게 제품을 개발하고 어떻게 제품을 구할까?

1. 직접 상품 발굴을 하려면 ‘제조업체'를 발굴하여 원가를 협의하여 구하면 좋다. 

2.  직접 발굴을 안 해도 길은 있다. 유통 도매라는 총판에서 상품을 구한다.

3. 그리고 ‘해외 구매 대행’ 같은 온라인 도매 사이트’에서 위탁 공급이 가능하다

4. 상품을 ‘사입’을 하는 경우 동대문은 의류, 종로는 보석 업체가 많이 있기에 협의를 통하여 올바른 업체를 발굴하면 된다

5. 또는 유통단지를 다니거나 전시회나 박람회에서 내가 판매할 상품을 찾으면 된다. 


세상에 막힌 문은 없다. 보석에 대한 전문 지식이 부족하면 올바른 전문가의 코칭을 받아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나만의 강점을 찾아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