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on Oct 23. 2022

[경영]배달플랫폼 리뷰관리(배민,쿠팡이츠,요기요)





안녕하세요!!!!

헨쇼커피입니다.

오늘은 리뷰관리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아 리뷰...이거 쉽지않습니다.


빨대를 하나 빠트렸다던지

예상시간 보다 많이 지연되서

도착했다던지 한다면

낮은 별점이나 않좋은 리뷰가

달리기 쉽상입니다.


좋지 않은 리뷰가 있게되면

주문 건수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관리를 해주어야 됩니다.


저희가 잘못했던 것이라면

그나마 개선하면 괜찮은데,,


배송지연 같은 경우에는

정답을 찾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일단 저희는 ,,


배달의민족 5점 150건

배민원 5점 200건 이상 120건(최근 6개월)

쿠팡이츠 4.9점 230건

요기요 5점 50건



배달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


어떻게 높은 별점과 리뷰를

받을 수 있던것인가를

곰곰히 생각을 해보면 ,,

이렇습니다.


처음에 매장을 오픈할 때

다른 매장의 리뷰를 참고하면서


이 지역에 배달로 커피를

소비하는 소비자가 누구고

안좋은 리뷰를 달았던

소비자는 무엇이 문제여서

그랬는 지에 대해서

찾아 보았었습니다.



제가 찾아 본 결과는 ,,,


주 고객층은 30-40 대

아기 엄마들 이었었고

불편 사항은 이랬습니다..



1. 배송지연문제


2. 최소주문금액

:높은 주문금액으로 인한 먹지 않는 메뉴주문


3.음료가 쏟아지는 문제

4.분리수거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지만

대표적인 것은 이랬습니다.



개선방안



1.배송이 지연 될 경우에는,,


고객이 받기 전에

미리 통화를 해서

상황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2.최소주문금액

캔에 음료만 담아서 제공함으로써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도록 함


3. 배송문제

    캔시머 사용



4. 분리수거

   플라스틱 캔 같은 경우에는 세척이 어렵기 때문에

   알루미늄캔 만 사용, 친환경제품 사용


이 와 같이,,


문제가 나올만한 부분을

사전에 조사 해 보았고

매장 운영을 하면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노력 하고 있습니다.



혹여나 문제가 있어서

좋지 않은 리뷰가

달렸을 시에는



고객센터로 전화를 통해

상황설명을 진행하고

서비스처리를 통해


불편사항을 개선하려고

노력하고있습니다.


사전에 고객에 불만을

조사하고 방지할 수 있다면


본인 매장에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피드백만을

받게 될 수 있을 겁니다.





MAKESYOURDAYDIFFERENT



일반적인 일상속에서

작은 위트전달을

지향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경영]배달카페 와 오프라인카페의 차이(메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