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데이Seonday Dec 28. 2022

[책]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오늘을 살아갈 것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삶에 대한 중요한 가치를 알려주는 책이다. 우리는 살면서 많은 선택의 순간을 마주하게 된다. 선택의 결과로 인해 때로는 행운을, 때로는 실패를 맞이하게 된다. 그러면서 선택하지 않았던 또 다른 나의 삶에 대해 후회하곤 한다. 그러나 인생의 대부분의 선택은 후회하더라도 쉽게 바뀌지 않는 것들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선택하지 못한 삶에 대한 후회보다 선택된 오늘을 살아가야 한다.

후회로 가득찬 과거로 오늘을 보내지 말 것

오늘을 살아갈 것.





p.94  ‘—하고 싶다’는 건 재미있는 말이야. 그건 결핍을 의미하지. 가끔씩 그 결핍을 다른 걸로 채워주면 원래 욕구는 완전히 사라져. 어쩌면 넌 무언가가 결핍된 것일지 몰라. 네가 정밀로 살고 싶은 삶이 있을 거다.


p. 100  왜냐하면 노라, 때로는 살아봐야만 배울 수 있으니까.


p.277 어쩌면 그녀를 위한 완벽한 삶은 없을지 모른다. 하지만 어딘가에 틀림없이 살 가치가 있는 인생이 있을 것이다. 진정으로 살아볼 가치가 있는 인생을 발견하려면 더 큰 그물을 던져야 한다는 걸 노라는 깨달았다.


p.382 또한 자신의 것이 아닌 삶은 살고 싶지 않았다. 그녀의 삶은 엉망진창에 고군분투일지라도 그녀의 것이었다. 그조차 아름다웠다.


p.392 우리는 한 사람이기만 하면 된다. 한 존재만 느끼면 된다. 모든 것이 되기 위해 모든 일을 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무한하기 때문이다. 살아 있는 동안 우리는 늘 다양한 가능성의 미래를 품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책] 동물농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