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ne Punch Capital Apr 29. 2023

RIOT Again

RIOT 트레이드”를 포스트 한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큰 변동성을 겪었다. RIOT 주가도 덩달아 크게 움직였는데, 4월 18일 $14.43 고점을 찍고 급락하더니 일주일 동안 30%나 하락했다. 난 4월 14일 7% 트레일링 스톱이 트리거 되면서 포지션을 일찍 닫았다. 트레일링 스톱 덕분에 수익을 부분적으로 보전할 수 있었는데, 이게 스톱 리밋을 설정해야 하는 이유이다. 시장의 움직임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


4월 25일 나는 $10.24에 RIOT 롱포지션을 다시 열었는데, 이유는 다음과 같다. 비트코인이 급등락을 거듭했지만, 결과적으로 주봉 AVWAP 지지선을 지켜냈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방 압력을 잘 버텨낸다는 것은 그만큼 잠재적 매수 세력이 많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매도 세력이 전부 소진되면 주가는 상방 압력을 받아 상승하기 마련이다.

BTC weekly

특히 RIOT 일봉 차트를 보면 흥미로운 점을 발견할 수 있다. RIOT이 약 3일 동안 중요한 지지선들을 모두 잃는 듯했지만, 바로 반등하면서 브레이크다운(breakdown)은 실패한 시도에 그쳤다. 이번 셀오프는 3월 10일부터 시작된 랠리에 대한 일시적인 조정(pullback)에 가까워 보인다. 3월 10일을 시작점으로 A-B-C-D 패턴을 그려보면 4월 25일이 단기 저점이었을 가능성이 높다.

RIOT daily

나의 RIOT 목표가는 여전히 전고점을 시작점으로 한 주봉 AVWAP이 만나는 $23이다. 목표가에 이르는 과정은 순탄치 않겠지만, 올해 안에 목표가를 달성할 수 있을 거라고 낙관하고 있다. 다시 트레일링 스톱을 설정하고 존버할 시간이다.

RIOT weekly
작가의 이전글 두려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