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Silver Squeeze 2

by One Punch Capital

지난주 은 가격은 고공행진을 이어갔으나, 모든 과열된 랠리가 단기 조정을 겪듯이 은값 역시 금요일 시장 전반의 대규모 매도세에 돌연 큰 폭으로 하락했다. 이에 따라 나의 AGQ 포지션은 6% 트레일링 스톱 리밋(Trailing Stop Limit)이 발동되어 주당 $129.54에 전량 매도되었다. 4주간의 트레이드를 통해 확정된 수익은 $435,840이며, AGQ는 올해 최고 효자 종목으로 현재까지 총 $773,295의 누적 수익을 안겨주었다.

Screenshot 2025-12-13 at 4.06.04 PM.png AGQ 누적 수익

금요일 시장 하락은 강제 매도(Forced Selling)의 성격이 강했다. 지난주 ‘AI 달링’으로 불리던 $ORCL과 $AVGO가 실적 발표 후 급락하며 매도세를 주도했고, AI와 상관이 없더라도 그동안 큰 수익을 기록했던 금과 은 같은 자산들까지 동반 하락했다. 기관 투자자들이 수익을 방어적으로 확정 지으려 모든 섹터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자산을 처분할 때 발생하는 강제 매도는 펀더멘털과 무관하게 주가를 끌어내릴 수 있으므로, 스톱 리밋을 통해 수익을 방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전반적인 금요일 하락장 속에서도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인 것은 경기 민감주와 가치주들이었다. NYSE 지수는 주간 기준으로 전고점을 경신한 반면, Nasdaq 지수는 10월 말 기록했던 최고점 대비 하락세가 두드러졌다. 이러한 지수 간의 차이는 기술주/성장주에서 경기 민감주/가치주로의 로테이션(Rotation)이 진행되고 있다는 나의 의심을 뒷받침하는 근거이다.


금/은 관련 주식이 금요일 단기 조정을 받았지만, 다음 주 시장이 다시 상승 모드로 전환되면 금/은 관련 주식에 재진입할 예정이다. 금과 은 외에도 알루미늄, 구리, 철강 등 원자재 관련 주식들이 12월에 계속해서 상대적인 강세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들 종목들 역시 관심 있게 지켜볼 계획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Silver Squee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