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노선 퀸터플 역세권 브릴란테 남산 오피스텔 분양

지하철역 많을수록 多多益善, 서울 중구 필동 하이엔드 오피스텔

-지하철 역까지 거리에서 이제는 어떤 노선이 몇 개 겹치느냐가 역세권 결정 추세
-서울 중구, 대중교통 접근성 97.7%로 1위.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90% 넘어


최근 '역세권'의 의미가 달라지고 있다. 예전에는 지하철역과의 거리가 도보 5분 이내면 '역세권'이라 여겨졌다면 최근에는 어떤 노선이 몇 개 겹치느냐가 역세권을 결정짓는 또 다른 트렌드로 자리 잡는 추세다.


지하철역이 가까운지에만 그치지 않고 얼마나 많은 노선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지가 경쟁력으로 부각된다는 의미다.


서울과 수도권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도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상품이 청약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교통이 편리한 만큼 광화문이나 여의도, 강남 등 중심업무지구로 시간 지체 없이 출퇴근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인구 유입에 따른 상권 발달로 주거 편의성의 뛰어난 덕분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현재 서울·수도권에만 22개 노선이 있고, 환승역까지 640개역이 있다. 그만큼 다중 역세권 입지라 하더라도 그 가치가 다르다. 이 중에서도 강남이나 여의도, 종로 등 주요 업무지구나 상업기능이 발달한 역으로 연결되는 노선이 파급력이 크다.


대표적인 곳이 서울 중구다. 중구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대중교통 접근성이 가장 용이한 자치구에 선정될 만큼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서울연구원이 지난해 11월 발표한 '서울시 대중교통 서비스의 지역 형평성 평가'를 살펴보면 중구의 평가지표 값은 97.7%를 기록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구의 평가지표 값은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90%를 넘어 타 자치구에 비해 거의 모든 지역에서 버스와 지하철 이용이 편리한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 분양성적도 우수하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해 1월 서울 중구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청계 센트럴'은 522실 모집에 6,640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12.7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서울 지하철 2호선 및 6호선 환승 노선인 신당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서울, 수도권에서 역세권이 아닌 오피스텔을 찾는게 더 어려울 만큼 지하철 노선이 빼빽하다"면서 "역세권 중에서도 "많은 노선이 지나는 지하철역 인근 오피스텔은 단일 역세권 대비 직장인 등 임차인 수급이 유리하다"라고 말했다.

브릴란테 남산 조감도2.jpg 브릴란테 남산 조감도

때마침 서울 지하철 1~5호선 어디든지 이용이 가능한 5개 노선 퀸터플 역세권 프리미엄을 자랑하는 하이엔드 오피스텔인 ‘브릴란테 남산’ 이 분양중이다.

브릴란테 남산은 서울 중구 필동1가 3-5,6,7번지에 지하 2층~지상 13층, 전용 18~39㎡, 총 156실 규모로 조성된다. 12개 타입을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높였으며 전 호실의 약 69%를 희소성 높은 2룸으로 설계해 최근 집값이 크게 오른 서울 아파트를 대체할 상품으로 고급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3구 하이브리드 쿡탑, 월패드, 전자레인지 겸용 오븐, 시스템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빌트인냉장고 등 풀퍼니시드시스템은 물론 VIP를 대상으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업체와 제휴하여 룸 클리닝, 세차, 런드리, 공항 및 골프장 의전, 명품 수선 및 보관 대행 등 입주민을 위한 럭셔리 특화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사업지명인 브릴란테(Brillante)는 ‘빛나는, 훌륭한, 탁월한, 매우 멋진’ 이라는 뜻으로 브릴란테 안에 사는 모든 분들의 일상이 ‘찬란하게 빛나는 최고의 삶’이 될 것이란 바람을 담았다. 브릴란테 브랜드로 처음 선보이는 첫 번째 프로젝트인 만큼 앞선 감각과 남다른 감성을 가진 프리미엄 라이프가 기대된다.

브릴란테 남산 위치도.jpg 브릴란테 남산 위치도

단지는 지하철 1호선부터 5호선까지, 5개 노선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퀸터플 역세권에 위치한다. 우선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이 도보 2분 거리의 초역세권에 위치하며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을지로 3가역을 도보 10분 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하철 1·3호선 환승역인 종로 3가역과 2·4·5호선 환승역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도 인접해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서울 3대 업무지구 중 하나인 중심상업업무지구(CBD)에 위치해 안정적인 직주근접 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으로 여의도, 강남 등 서울 핵심 업무지구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브릴란테 남산’은 사통팔달의 교통환경 뿐 아니라 서울 도심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인근 롯데백화점(본점), 신세계백화점(본점), 동대문시장, 광장시장, 명동 상권, 남산한옥마을, 서울시청, 중부세무서,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등의 편의·문화·의료시설이 가깝게 위치한다. 남산공원, 청계천 등의 녹지환경도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브릴란테 남산’이 들어서는 서울 중구는 부동의 공시지가가 가장 비싼 지역이다. 국토교통부가 공개한 ’2021년도 표준지 공시지가안'에 따르면 전국에서 공시지가가 가장 비싼 표준지 상위 10곳은 지난해와 똑같이 모두 서울시 중구 명동 일대였다. 고정적인 유동인구가 많아 임대 수익 측면에서 강점이 있는 곳으로 평가된다.

또한 중구 일대에는 약 1만 가구의 주거시설과 업무·상업·공원시설이 들어서는 세운재정비촉진지구 개발 사업이 예정돼 있어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높다. 분양관계자는 “서울 사대문 안에 조성돼 퀸터플의 교통환경과 인프라를 갖춘 데다, 주변대규모 도시개발에 따른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라며 “서울 도심에서 희소성과 선호도가 높은 2룸 주거형 하이엔드 오피스텔로 공급돼 단기간에 계약이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분양문의 1668-0970

keyword
작가의 이전글투자가치 쑥쑥…교통길 따라 알짜 부동산 투자 해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