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과 전원주택의 장점만을 결합한 콜라보형 단독주택
초강력 부동산 대책으로 아파트 시장이 주춤한 가운데 규제에서 벗어난 타운하우스가 분양시장의 틈새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타운하우스는 공동주택과 전원주택의 장점만을 결합한 콜라보형 단독주택을 말한다.
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고, 당첨자는 계약금만 납부하면 언제든지 분양권을 사고 팔 수 있어 아파트 보다 청약 조건이 까다롭지 않다.국민소득 증가와 고령화 시대의 개막, 웰빙 열풍도 타운하우스가 인기를 끄는 요인이다.
타운하우스는 아파트와 같이 공용 관리가 이뤄지며, 단독주택의 장점인 사생활 보호와 층간소음에서 자유롭고, 사용 공간을 극대화한 설계가 적용된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2016년 전국 단독주택 매매 거래량은 12만9065건으로 전년(10만3211건)에 비해 25.05% 증가했는데 통계집계를 시작한 2006년 이후 최대치를 보였다.
매매가도 급등세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2011년 이래 줄곧 3억원 안팎이었던 단독주택 평균가격은 올해 5월 말 기준 3억5000만 원대로 상승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전국 유망지역인 강원도 속초, 제주도 등에 타운하우스가 속속 선보이고 있다.
먼저 강원도에 테르바움이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일원에 199세대 신규 분양될 예정이다. 테르바움은 유럽스타일 타운하우스로 실거주 공간뿐만 아니라 세컨드하우스, 웰빙하우스 개념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때문에 노후대비 휴양마을을 준비하거나 역세권 인근의 도시형전원주택을 찾는 강원도 부동산 투자자 및 강원도부동산 분양 실거주자에게 확인해 볼만하다.
또한 서울 속초간 동서고속도로가 개통돼 속초IC가 1km 거리에 있으며 2025년 개통 예정인 속초KTX역이 5분 거리에 예정돼 있으며 속초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 여객터미널, 동해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이 모두 인접하며 설악산 관광지와 온천휴양지가 연계돼 있다.
테라스하우스 분양 및 속초부동산 매매를 앞둔 테르바움은 설악산 울산바위, 척산온천 근처의 부지에 조성돼 있으며 거주공간 뿐 아니라 세컨드하우스, 주말주택의 개념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속초 테르바움은 고대 로마의 온천을 일컫는 ‘테르메’와 자연을 뜻하는 독일어 ‘바움’을 조합한 이름으로 설악의 푸른 전망 속에서 척산온천수를 이용한 테라피와 커뮤니티 라이프를 누리는 유럽풍 프리미엄 테라스 하우스 단지를 뜻한다. ☎1644-1127
다음으로 제주의 에메랄드로 불리는 제주 협재해수욕장 인근에 고품격 타운하우스 선을 보여 화제인데그 주인공은제주시 한경면 판포리1232번지 일대에 고품격 타운하우스인 제주 협재 에메랄드 캐슬이다.
총대지면적3646㎡,건페율40%,지상2층 단독형 타운하우스로 총7세대가 공급된다.A타입4세대(전용면적177.70㎡), B타입3세대(전용면적168.27㎡)로6m높이의 오픈 된 복층형 거실로 구성되며 친환경 마감재와 프로젝트 영화관을 갖춘 고품격 타운하우스로 꾸며진다.특히6m층고 설계를 적용해 거실의 개방감을 효과적으로 높인 점이 돋보인다.
각 방 어느 위치에서나 제주 협재 앞바다와 비양도의 절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다.입주자는 사생활 보호 문제,층간소음걱정 없이 쾌적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리는 것이 가능하다.
전세대2층 테라스 공간과 탁월한 바다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지중해 부럽지 않은 에메랄드빛 해변인 협재해수욕장도 제주도 대표 힐링코스로 꼽힌다.
가족들과 해수욕을 즐기고,밤에는 비양도와 해질 무렵 낙조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아울러 현장에서15분거리에 신화테마파크가 조성돼 볼거리가 풍성하다.
신화테마파크는15개놀이기구,오락시설이 있어 온 가족의 나들이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특히 지난11월에는YG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GD카페, YG타운이 문을 여는 만큼 해외 팬들의 많은 방문이 예상된다.
제주도에 그리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형 건축양식으로 거리가 조성돼 유럽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게 된다.복합리조트인 신화역사공원에‘유러피언 스트릿’이 만들어지는 덕분이다.신화역사공원은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산35-7번지 일원에398만5601㎡규모로 만들어진다.
총 투자비 약2조 원이 투입되어 각 국의 세계의 신화와 역사를 주제로 한 테마파크존,테마스트리트를 조성한다.이미 복합리조트시설인‘리조트월드제주’는 착공했다.테마스트리트는 그리스,이탈리아,스페인의 유러피안 건축양식으로 거리를 만들어 제주에서 유럽을 느낄 수 있게 한다.중국,일본,터키의 오리엔탈 건축양식의 거리도 만들어 동서양이 공존하는 역사문화도 느낄 수 있다.
테마파크존은 페르시아,이집트,그리스 등7개의 세계 신화와20개 이상의 어트랙션과 워터파크 등이 조성된다.컨벤션센터(약2700명 수용),외국인전용카지노 등이 들어선다.이 신화역사공원은1만 명의 일자리를 새로 창출해 관광제주의 경제를 더욱 활성화시키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곳에서12㎞떨어진‘제주영어교육도시’도 생활과 교육을 영어로 하는 국제도시로 조성된다.서귀포 대정읍 일대 약379만㎡에 조성되며,초중고 국제학교7개가 들어선다.특히 행정 소방 경찰 등 시설이 완벽하게 갖추어진다.이미 영국 명문 사립고인 노스런던 컬리지잇스쿨이 자리를 잡았고,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도 문을 열었다.
캐나다 명문여학교인 프랭섬홀이 설립되어 운영중이며,미국 사립학교인 세이트존스버리 아카데미도 곧 개교한다.특히 지난2011년에 문을 연 노스런던컬리지잇 스쿨은 옥스퍼드대를 비롯해 예일대,런던정경대,홍콩대,도쿄대 등에 많은 학생을 입학시켜 명문사학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한림공원이 자동차로5분 거리이며 협재해수욕장이5분 거리에 있으며 라온프라이빗 등 골프장들도 가까이에 있다.제주 협재 에메랄드 캐슬 타운하우스는 제주공항에서30km쯤 떨어져 있다.자동차로40분 거리이다.여기에서 제주 남쪽인 중문단지까지는24.5km,자동차로는30분 거리여서 제주공항과 중문단지의 중간 쯤인 셈이다.
지척에 있는 협재해수욕장은 동남아 리조트의 해변들처럼 에메랄드빛 물색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 수심이 얕고 모래사장 폭이 넓어서 가족 단위 관광객이 눈에 많이 뛴다고 한다.협재해수욕장에서 바로 앞으로 보이는 작은 섬이 비양도이다.보기에는 헤엄치면 건너갈 수 있을 것 같지만 직선거리로1.5km에 달한다.
하루 두 번의 배편을 이용해 총 둘레거리3km를 걸을 수 있다.비양도는 고현정,조인성,지진희 주연의 드라마‘봄날’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제주 협재 에메랄드 캐슬 타운하우스 분양 관계자는“국제학교에 기숙사가 있지만 학부모의 숙박 및 주택임대 수요도 적지 않다”며“제주영어교육도시가 단지 앞을 지나는2차선 국도를 따라15분 거리여서 괜찮은 입지조건을 갖췄다”고 설명했다.방,거실에 시스템에어컨,홈네트워크 시스템,보안을 위한CCTV설치,비데·오븐·인덕션 등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계약금은10%며 준공은2017년12월 말경이다. ☎1600-2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