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삼성 효과' 평택…고덕에 대단지 브랜드 오피스텔 등장

평택 고덕 2차 아이파크, 1차 이어 3차도 예정, 대단지 브랜드타운


-삼성 평택캠퍼스 투자 본격화, 협력업체 입주, 상권 활성화 등 연쇄 효과 기대
-삼성이 들어서면 일자리와 돈이 몰려, 지방세로 지역발전에 기여, 인프라 투자도 늘어

삼성이 반도체 사업에 본격적인 투자를 진행하면서 삼성 반도체의 핵심 거점인 경기도 평택이 급부상하고 있다.

최근 삼성은 평택캠퍼스 내 53층 규모의 통합사무동(컨트롤타워) 건축 계획을 공개했다. 평택캠퍼스의 생산 라인이 지속적으로 확충됨에 따라 초고층 사무동을 신축해 늘어난 업무 공간 수요를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신규 사무동이 완공되면 연구개발(R&D)과 지원부서 등 약 7000여명의 근무자를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따라 평택시 일대의 수익형 부동산 시장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번 통합사무동 신축은 지난 8월 삼성이 발표한 반도체 분야 투자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라는 분석이다.

추가 투자와 연관 기업의 입주를 통해 일대의 임차수요는 대폭 확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더해 평택캠퍼스 및 협력업체의 근로자가 증가하며 상권 활성화 등 전반적인 상승효과도 예상되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총 53층에 달하는 통합사무동의 규모를 볼 때 삼성은 앞으로도 평택캠퍼스일대에 광범위한 투자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며 “평택에는 경기권 최대 규모 일반산업단지로 조성되는 브레인시티 등 각종 호재가 모이고 있어 지속적인 가치 상승이 전망된다”고 전했다.

때마침 삼성 효과로 훨훨나는 평택의 강남 고덕국제신도시에 대단지 브랜드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서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평택 고덕 아이파크2차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은 경기 평택시 장당동 153-1번지 일원에 ‘평택 고덕 2차 아이파크’ 오피스텔을 분양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5층~29층, 2개 동으로 ▲A타입 전용면적 24.92㎡ 756실 ▲B타입 전용면적 31.09㎡ 588실 ▲C타입 전용면적 52.15㎡, ▲D타입 전용면적 52.43㎡ ▲E타입 55.03㎡ ▲F타입 전용면적 62.21㎡ 등 총 1480실 규모로 이뤄진다. 침실 1개~2개를 갖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했으며 거실 및 침실 천장고 2.35m 적용, 타입별 다양한 수납공간을 적용했다.
 
단지 내에는 정원수와 목재 데크, 벤치가 어우러진 휴게 쉼터가 조성된다. 무인택배함과 오피스텔 전용 재활용 창고, 카쉐어링 대기 공간 동별 분리 배치, 오피스텔 전용 옥상 주차장 등도 갖춘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 입주민을 위한 전용 시설이 들어서며 입주민 전용 북카페, 멀티플렉스 홀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대형 사우나 이용도 가능하며 향후 조식 서비스(유료), 하우스키핑 등 고급 호텔서비스를 도입한다. 원스톱 쇼핑과 문화생활도 가능하다. 인근에 평택프리미엄아울렛베스트원, 식음료와 카페 스트리트를 조성한다.

‘평택 고덕 2차 아이파크’는 인근 주거지 중에서도 입지여건이 우수한 단지로 꼽힌다. SRT 지제역과 BRT의 광역 특급 교통망으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SRT 지제역에서 강남 수서까지 20분대 소요되며 SRT 지제역 복합환승센터가 개발(예정)되면 서울 출퇴근이 더욱 수월하다. 또한 광역M버스로 서울 수도권 접근이 용이한 장점이 있으며 BRT 평택 간선급행버스도 개통할 예정이다.

주변 개발호재로는 고덕산업단지, 평택 브레인시티, 송탄산업단지 등 대규모 개발이 잇따르고 있다.
 
분양 회사 관계자는 “평택은 그동안 훌륭한 수도권 입지조건에도 불구하고 낙후된 이미지로 대표적인 저평가 지역이다”며 “평택 고덕 2차 아이파크는 고덕국제신도시 최적의 입지환경 중심에 조성되는 만큼 대단지가 조성되면 평택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향후 일정은 다음과 같다. 10월 15일(금) 홍보관 그랜드 오픈, 10월 26일 청약진행, 11월 1일(월) 당첨자 발표, 11월 3일(수) 계약서 발행순으로 진행된다.
 
분양문의 1661-2247

작가의 이전글 수요 몰리는 수도권 대체용 주거상품, 신규 단지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