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첨단 산업 개발 수혜 지역 새 아파트 공급 잇따라 관심

용인 처인구반도체 투자 효과...12주 연속 집값 상승

청주파주...1순위 청약 3~4만여 명 몰려


'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바이오등 첨단 전략산업 개발 호재를 갖춘 지역들이 침체된 부동산시장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비교적 선전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그로 인한 인구 유입으로 탄탄한 수요가 확보된다는 점에서 관심이 몰리고 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실제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일대는 지난 3월 정부가 세계최대 반도체 클러스터를 구축하기로 밝히면서 집값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주간아파트동향 자료에 따르면 용인시 처인구는 3월 5주차를 시작으로 6월 2주까지 12주 연속 주간 아파트매매가격지수가 플러스 상승률을 기록했다


경기 평택파주충북 청주 등은 첨단 산업 효과에 분양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청주시의 경우 이차전지반도체방사광가속기 등의 호재로 지방권역에서는 사실상 유일하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월 공급된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에는 1순위 청약통장 약 3.5만건(3만 4,886)이 몰렸고그에 앞서 분양한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역시 1만여 건의 청약이 접수되며 1순위를 마쳤다.


파주 운정신도시는 의료·바이오 중심 메디컬클러스터 개발 기대감으로 '운정자이 시그니처' 무려 4.1만여 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되며 1순위를 마감했다이는 올해 기준 청약 최다 접수 기록이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자리한 평택 고덕에서는 3월 공급한 '고덕자이 센트로'가 평균 45.3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됐다


장경철 부동산퍼스트 이사는 "양질의 일자리에 따른 인구 유입은 곧 주택 수요로 이어지기 마련이라 이왕이면 신축의 브랜드 아파트에 살고자 하는 수요자들이 많은 만큼신규 분양 단지들에 대한 관심과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첨단 산업 개발이 이어지는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새 아파트 공급이 잇따를 예정이다.


먼저 포스코이앤씨가 7월 청주시 청원구 오창과학산업단지에 '더샵 오창프레스티지'를 분양할 예정이다오창과학산업단지는 이차전지 기업만 40여 개가 밀집된 곳으로 이에 따른 탄탄한 수요가 확보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지상 최고 49총 6개 동 규모로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이 함께 구성되는 주상복합단지다아파트는 4개 동에 전용면적 99~127㎡ 644가구 규모로전 가구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다음으로 현대건설은 6월 아산시 모종2지구에서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를 분양할 예정이다지상 최고 29, 9개동전용면적 84~109총 1,060가구의 대단지다인근에 삼성디스플레이가 위치한 아산디스플레이시티가 있고아산디스플레이시티증설 및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예정인접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마지막으로 우미건설은 7월 SK하이닉스가 인접한 이천시 중리지구에 ‘이천 중리 우미린 트리쉐이트를 분양할 예정이다지하 2~지상 20전용면적 84총 849가구 규모다.

작가의 이전글 새길 위에 투자 길 있다…신규 노선 호재에 웃음꽃 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