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아파트 이어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도 네이밍 바람분다

초강력 아파트 규제와 저금리의 지속으로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하지만 공급 또한 늘면서 차별화 바람이 불고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네이밍 바람이다.     


대표적인 것이 유명 건설사의 브랜드명을 넣거나 역세권임을 강조하기 위해 역명을 네이밍에 반영하기도 한다.     

또한, 바다나 공원, 강 등 조망권을 강조하기 위해 오션뷰, 리버뷰, 파크뷰 등을 넣기도 하며 특화 설계를 강조하기 위해 테라스 등을 넣기도 한다.     


이러한 네이밍을 이용한 차별화는 실제 이는 분양성적에서도 증명되고 있다. 먼저 현대건설이 지난 4월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오피스텔은 주변 시세 대비 고 분양가임에도 불구하고 622실 청약에 총 6만 5,546건이 접수돼 평균 105.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는데 이름만으로도 브랜드에 역세권임을 알 수 있다.     


이 단지는 지상 43층의 안양시 최고층 오피스텔로, 고급 주상복합단지에 주로 적용되는 스카이브릿지가 조성되며 눈길을 끌었다. 스카이브릿지와 연결된 최상층에는 특별한 휴식을 누리는 쾌적하고 전망좋은 라운지가 마련된다.    


다음으로 현대BS&C(현대비에스앤씨)가 올 1월에 청라국제도시 C3-1-3~6블록에 공급한  ‘청라 현대썬앤빌 더 테라스 레이크’도 네미밍 덕을 톡톡히 본 사례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해 C9-1-1블록에 공급돼 완판된 ‘청라 현대썬앤빌 더 테라스’에 이어 테라스를 도입해 수변공원인 커낼웨이 조망권 프리미엄(저층부 포함)과 테라스 평면 프리미엄을 동시에 네이밍에 강조했으며 단기간에 분양을 마감했다.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끌자 대형 건설사들도 다양한 콘셉트와 경쟁력을 갖춘 상업시설을 공급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소비자에게 이름이 알려진 대형 건설사 브랜드 네임을 사용하는 상업시설이 인기가 높다.     


최근 들어 상가 시장에서 대형 건설사 브랜드를 단 단지가 인기를 얻고 있다. 상대적으로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상품 설계가 우수하고 자금 안정성도 갖췄기 때문이다. 대부분 대형 주거단지를 배후 수요로 확보하고 있는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지난 5월 한화건설이 전남 여수시 웅천지구에서 분양한 ‘여수 웅천 꿈에그린 더 테라스’ 단지내 상가가 돌풍을 일으켰다. 평균 5.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뒤 계약 시작 이틀만에 완판됐다. 이에 앞선 올 4월에는 현대산업개발이 인천 부평시 산곡동에 선보인 ‘부평 아이파크 스토어’가 평균 경쟁률 10.5대 1로 총 73실이 계약 당일 100% 팔리는 기염을 토했다.    


최근 들어 상가 시장에서 대형 건설사 브랜드를 단 단지가 인기를 얻고 있다. 상대적으로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상품 설계가 우수하고 자금 안정성도 갖췄기 때문이다. 대부분 대형 주거단지를 배후 수요로 확보하고 있는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다음은 네이밍 차별화로 분양에 나서는 대표적인 수익형 상품들이다. 먼저 녹번역 래미안 베라힐즈 근린형 단지내 상가는 역세권과 브랜드를 강조했다.    

 

녹번역 래미안 베라힐즈 조감도

서울시 은평구 녹번동 19번지 일대 근린형 단지내 상가인 ‘녹번역 래미안 베라힐즈’ 유치원 및 근생시설이 분양중이다. 연면적 2,471.14㎡,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로 근린생활시설(소매점)은 지하 1층~지상 1층이며, 교육연구시설(유치원)은 지상 2층~지상 4층에 입점한다. 11월 준공을 앞두고 있는 후분양 상가로 층별 권장업종은 지하 1층 대형마트, 지상 1층 7개 점포(업종지정 가능), 지상 2층~지상 4층은 유치원으로 구성된다. 문의 1600-2463

의정부역 베스트뷰 투시도

의정부역 베스트뷰 오피스텔은 역세권과 조망권을 강조했다.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138-6 일원에 의정부역 초역세권 오피스텔·소형 아파트·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의정부역 베스트뷰’가 분양중이다. 1호선·GTX(예정) 환승역세권인 의정부역 초역세권 입지(의정부역 7번출구 도보 2분이내)로 12월 준공을 앞둔 후분양 수익형 상품이다. 


대지면적 498.00㎡, 건축물 연면적 5,198.13㎡, 1개동으로 지하 1층~지상 19층 규모로 건축물 공급규모는 업무시설(오피스텔 93실), 공동주택(다세대원룸형 26세대), 근린생활시설(3호)이다. 의정부역 베스트뷰는 3면이 대로나 이면도로를 접하고 있어 탁월한 조망권을 자랑하며 도봉산-사패산-부용산에 둘러 쌓인 천혜의 자연환경과 인근 캠프홀링워터 부지의 공원화 조성예정으로 쾌적한 에코 라이프가 가능하다. 창문만 열면 보이는 캠프홀링워터 남측부지(1만1천여 ㎡)는 현재는 ‘시민 무한 상상공원’으로 변신했으며 2019년 1월 중에 완공해 도심 속 시민 휴식공간 확보와 평화통일 테마 공원으로 조성된다. 문의 031-826-2597  

영흥도 오션뷰 테라스빌 조감도

수익형 펜션인 영흥도 오션뷰 테라스빌은 전세대 테라스를 제공해 탁월한 바다 조망을 강조했다. 인천광역시 웅진군 영흥면 내리 724-28외 1필지에 선시공·후분양 수익형 펜션인 인천 옹진군 영흥도 오션뷰 테라스빌이 오는 10월 준공을 앞두고 분양중이다. 건축면적 709.92㎡, 연면적 1313.94㎡ 규모로 총 3개동, 지상 1층~지상 3층, 16세대로 공급되며 세대별로 방 2개, 욕실 2개, 거실 등으로 구성된다.


지상 1층은 주차장, 각 세대별로 2~3층은 공동주택으로 각 세대별로 1대 1 주차장과 테라스 공간이 제공된다. 모든 객실에서 바다조망이 가능하며 부대시설로는 사계절용 돔 수영장, 어린이용 야외 수영장, 바베큐장, 소매점(1동) 등이 있으며 연 400만의 관광객이 찾는 영흥도의 대표적인 명소중 하나인 십리포 해변이 도보 30초 이내에 있다. 문의 032-880-0475     


장경철 부동산일번가 “아파트 규제와 저금리 기조로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 받으면서 알짜 투자 상품을 고르려는 고객들의 눈높이도 높아졌다”며 “이러한 시장 변화에 분양업체들도 차별화된 네이밍이나 브랜드로 상품을 알리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작가의 이전글 교통호재로 뜨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 핫플레이스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