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영구 조망권 확보 된 바닷가 세컨드 하우스 투자 인기

서울 등 대도시에 비해 영구 조망권이 확보가 가능한 바닷가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관광 수요 증가로 유명 바닷가 인근 지역 내 부동산의 가치가 증가한 데다 최근에는 여가 및 휴양과 투자 목적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세컨드 하우스’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송도, 강릉, 여수 등 해양도시의 부동산 시장 가치가 높아지면서 투자자들 역시 적극적으로 진입하고 있는 추세로 나타났다. 


지난해 5월 송도국제도시에 분양한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오피스텔 청약 결과 710실 모집에 총 4219건이 접수돼 평균 5.94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다. 같은해 3월 GS건설이 공급한 ‘속초자이 단지 내 상가’, 한화건설이 지난해 4월 공급한 ‘여수 웅천 디아일랜드 스퀘어’는 계약 당일 모두 주인을 찾았다. 


상업시설, 오피스텔, 생활형 숙박시설, 가족형 별장 등 기존 수익형 부동산 상품의 승승장구와 더불어 최근에는 세컨드 하우스로도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세컨드 하우스는 평소에는 단기 임대를 통해 임대 수익을 거두다가, 휴가 시엔 가족들과 여가·휴양을 즐길 수 있는 게 장점이다. 


2017년 분양한 ‘속초 서희스타힐스 더베이’ 계약자를 분석한 결과 서울 57가구(25.2%), 경기 19가구(8.4%) 등 강원도를 제외한 지역의 계약률이 45.2%에 달하며 세컨드 하우스의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건설사들도 이러한 관심에 발맞춰 국내 유명 해양도시인 송도, 강릉, 여수 등을 중심으로 알짜 단지들을 내놓고 있다. 


유명 해양도시의 경우 안정적인 임대 수익은 물론 휴양, 여가에 대한 기대감이 높게 형성되며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 러쉬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특히, 송도, 강릉, 여수 등 바다와 맞닿은 지역은 이미 여러 사례를 통해 그 가치를 입증한 만큼 인기가 뜨거울 전망이라고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장경철 부동산일번가 이사는 “주 52시간 근무제, 워라밸 열풍 등으로 바닷가를 찾는 관광객 증가에 따른 경제 활성화가 지역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관광산업 관련 종사자들이 유입되는 만큼 부동산 가치 상승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영구 조망권 확보 된 바닷가 ‘세컨드 하우스’ 현황

더윈팰리스 강릉 조감도

●더윈팰리스 강릉(가족형 별장)=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사천진리 산106번지 외 2필지에 후분양 가족형 별장인 ‘더윈팰리스 강릉’이 분양중이다. 대지면적 11,314.00㎡, 연면적 2,580.0718㎡, 1개동, 지하 1층~지상 4층, 총 24세대로 구성되며 올 7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더윈팰리스 가족형 별장의 전용면적은 79.1519㎡이며, 분양가는 3억대 초중반대로 1금융권에서 60% 대출이 가능하다. 강릉사천해수욕장 더 윈 팰리스 명품별장은 아파트형 주거시설로 붙박이장, 시스템에어컨(4대) 냉장고, 세탁기, 4구인덕션, TV를 갖춘 풀옵션으로 생활의 편리성을 추구 한 휴양시설형 거주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해변의 언덕 위 입지로 전세대 안방, 거실, 주방 등에서 앞으로는 강릉 사천해수욕장 명품 바다조망과 뒤로는 오대산 조망이 가능하다. 완벽한 바다조망은 물론 입주민을 위한 휘트니스센터, 커피전문점 등이 완비된 웰 라이프 시스템을 갖췄으며 자체관리 임대 수익형 단지로 운영된다. 관광도시 강릉의 떠오르는 명소인 사천해수욕장 명품 가족형 별장인 더윈팰리스 강릉은 창밖으로는 강릉의 청정 동해바다가 뒤로는 오대산의 장엄한 풍광이 펼쳐있으며 사천 해수욕장 해변에 명사십리 펼쳐진 백사장과 감성적 휴양 레포츠인 요트, 파도서핑, 윈드서핑, 해수욕, 산림휴양장이 삶의 충전을 펼칠수 있다. 강릉 사천해수욕장 더 윈 팰리스 명품별장은 해변의 언덕위에 위치해 해수욕장과 청정 동해바다가 거실의 창 밖으로 보이므로, 마치 바다위에 떠있는 크루즈선을 탄 듯 자연스레 감상이 되며 단지내 풀장(수영장)과 헬스장을 설치 해 연중 어느 때나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다. 강릉 사천해수욕장은 300미터의 긴 백사장을 자랑하고 있으며 경포도립공원과 가까워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근처에는 해송숲이 드리워져 있어 가을 바닷가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며 고운 모래를 갖추고 있는 곳으로 경사가 완만한 편이기에 조개를 잡기에도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강릉 여행코스 사천해수욕장에는 야영장과 오토캠핑장이 마련되어 있어 하룻 밤을 묵고 가기에도 좋은 곳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에메랄드 빛깔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이국적인 강릉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윈드서핑, 주문진항, 서돌항, 사천물회마을 등도 인접해 있어 사시사철도 활기와 즐거움이 넘치는 곳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강릉 도심 및 외곽 진출입이 편리한 교통입지와 서울에서 1시간대로 지하철 타듯이 KTX로 더욱 빠르고 가깝게 닿을 수 있다. 문의 033-646-4900

속초 한라오션파크 3차 조감도

●속초 한라오션파크 3차(생활형 숙박시설)=총 687실 규모의 매머드급 단지로 조성되는 속초 한라오션파크 3차가 분양중이다. 앞선 1·2차 분양을 통해 563실을 성황리에 공급한 ‘한라오션파크’는 이번 3차 분양을 통해 마지막 124실을 차지할 행운의 주인공을 찾는다. 3차 분양 물량은 속초시 조양동 1450-6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0층 규모로 조성되는 전용 21~66㎡ 124실로, 국내에 거주하는 재외동포와 외국인 등을 포함해 현재 대한민국에 거주 중인 만 19세 이상의 성인 또는 법인이라면 거주지역 및 청약통장 가입 여부에 관계 없이 누구든 계약이 가능하다. 계약금 10% 정액제와 중도금 60%에 대한 전액 무이자 대출 혜택을 지원하며, 전매제한이 없어 투자자들의 부담이 적다. ‘한라오션파크’의 최대 강점은 입지다. ‘한라오션파크’는 속초의 양대 랜드마크로 꼽히는 설악산과 속초해수욕장을 ‘배산임수’로 확보해 연중 눈부신 파노라마 조망과 건강한 휴양을 즐길 수 있다. 단지에서 속초해수욕장은 도보 1분 거리에 불과하다. 속초해수욕장 내에 위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비단 여름이 아니더라도 속초 바다를 찾아온 관광객과 편의시설 등을 고려해 속초시내 숙소를 잡으려는 설악산 관광객들의 수요가 겹치는 탓에 숙소 예약은 쉽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입지도 설계도 눈에 띄는 ‘한라오션파크’가 완공되면 손쉽게, 상당한 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5년으로 예정된 동서고속화철도 개통도 큰 호재다. 해당 노선은 서울~춘천 구간의 경춘선과 춘천~속초 구간을 시속 250km로 연결해 서울접근성을 증대시키는 동시에, 강릉~속초~고성간 ‘동해안 관광벨트’를 완성하는 화룡점정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동서고속화철도가 본격 개통되면 인천국제공항에서 용산역을 거쳐 속초역까지 이동시간은 1시간 50분대로 좁혀진다. 최근 개통한 서울양양고속도로 양양IC에 이어 속초시의 교통·레저프리미엄을 한 단계 더 높여줄 절호의 기회이자,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예정)의 직접수혜권인 ‘한라오션파크’에 ‘쾌속 투자가치’를 더해줄 반가운 소식이다. 이처럼 실속 있는 입지를 꿰찬 ‘한라오션파크’는 탁월한 설계로 더욱 높은 수익성을 보장한다. 문의 1661-4331

여수 웅천 퍼스트시티 조감도

●여수 웅천 퍼스트시티(생활형 숙박시설)=전남 여수 웅천바다 앞에 들어서는 생활형 숙박시설인 '웅천 퍼스트시티'가 홍보관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웅천 퍼스트시티는 전남 여수 웅천동 1868-2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7층, 총 330실(전용면적 25~58㎡)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25㎡ 120실 △28㎡ 198실 △58㎡ 12실이다. 웅천지구는 여수에서 가장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평가된다. 이 단지는 실거주와 임대, 숙박영업이 가능한 트랜스하우스로 조성된다. 트랜스하우스는 개별등기 및 전입신고가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이다. 분양 시 청약 통장이 필요하지 않다. 송현초, 웅천초, 웅천중이 단지와 가깝다. CGV와 메가박스가 있는 중심상권은 물론 해변문화공원, 웅천 친수공원, 자당공원도 가깝다. 특히 웅천 친수공원은 스킨스쿠버, 카약, 딩기요트를 비롯한 다양한 해양레저활동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신월로와 웅천로를 이용해 여수공항, KTX여천역, 시외버스터미널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홍보관은 여수 웅천동 1694-1번지에 있다. 계약자에게는 중도금 무이자와 발코니면적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 1588-0835

작가의 이전글 청약통장 없이 내집 마련, 틈새 주거상품 인기끌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