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우수한 생활 인프라 조성, 도심 지역 새 아파트 인기

최근 지역 내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신규 분양 아파트가 수요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 등 수도권 지역의 핵심 입지는 일반적으로 관공서를 비롯해 대형마트, 금융기관 등 각종 편의시설이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교통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어 버스, 도로 등을 이용한 시내·외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각종 문화시설이 집중돼 있고 교육여건도 우수해 주거 편의성이 높다. 


이러한 지역에 조성된 주거지는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만큼 꾸준한 수요가 뒷받침돼 인기 또한 상당하다. 


또한, 도심의 경우 택지지구나 신도시처럼 대규모 주거단지가 들어서기 어렵고, 입지적 특성상 새로 건설되는 아파트는 물리적인 한계가 있어 희소성도 높다. 


도심에 입지한 신규 단지의 인기는 최근 분양한 아파트의 분양 성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광주에서 분양한 ‘염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1순위 평균 88.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광주의 대표적인 원도심에 위치한 단지로 교통, 자연, 쇼핑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에 힘입어 인터넷 청약접수 실시된 이후 광주에서 가장 많은 청약자(4만3890명)가 몰렸다.


지난해 8월 분양한 서울 동작구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 역시 89가구 모집에 1만8134명이 몰려 평균 203.75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마감된 바 있다. 4호선과 7호선의 환승역인 이수역까지 도보 10분 내 이동이 가능하며 동작초, 동작중, 경문고 등 초·중·고교가 모두 도보 5분 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안전한 통학 여건을 갖췄다. 이마트 이수점, 홈플러스 남현점, 남성시장도 가까이 위치하고 강남권의 풍부한 인프라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입지적 장점을 갖췄다.


장경철 부동산일번가 이사는 “신축 아파트의 경우 입지에 따라 분양 성적표의 희비가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다”며 “최근 분양시장에서는 입주와 동시에 편리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된 도심 지역의 새 아파트가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도심 지역 분양(예정)중인 새 아파트 현황

등촌 퀸즈포디엄 삼익 광역 조감도

●등촌역 퀸즈포디엄 삼익=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511-4번지 일대에 즉시 입주 가능한 소형 아파트인 ‘퀸즈포디엄 삼익’가 공급중이다. 9호선 등촌역 역세권에 조성되는 투룸 및 스리룸 후분양 아파트 ‘퀸즈포디엄 삼익’이 인근 시세대비 낮은 분양가로 책정되었다. 퀸즈포디엄 삼익은 서울 지하철 9호선 등촌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지하철을 이용하여 여의도까지는 10분대, 강남은 20분대에 도착이 가능하다고 전하고 있다. 특히 9호선이 연결되는 마곡지구는 LG사이언스 파크를 비롯한 34개 대기업 등 약 61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으로 마곡지구의 배드타운 입지에 위치한 등촌동이 떠오르고 있으며,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할 수 있어 등촌역 인근에 만들어지는 등촌 스톤힐 아파트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퀸즈포디엄 삼익’은 지하 2층에 휘트니스센터 등의 편의시설이 제공되며 풀옵션 빌트인(에어컨,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의 혜택과 비교적 가벼운 분양가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14층, 총 2개동으로 구성예정 중인 ‘퀸즈포디엄 삼익’은 104세대로 A, B, C, D 타입, 전용면적은 ▲31.82㎡ 26세대 ▲32.07㎡ 26세대 ▲46.33㎡ 26세대 ▲47.77㎡ 26세대로 구성된다. 봉제산의 숲세권 안에 들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며, 특히 목동문화체육센터와 목동 중합 운동장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강서구 및 양천구, 마포구 일대의 생활 인프라를 누리기에 적합하고 김포국제공항도 멀지 않다. 공항대로로 올림픽대로까지 차량 10분이면 진입할 수 있으며, 편리한 교통 외 생활 편의성도 우수하다고 평가 받고 있다. 특히 1km 이내에 이마트, 홈플러스, NC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이 인접해 있어 생활 인프라가 안정적이고 등촌초등학교, 백석중학교, 영일고등학교가 모두 도보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학세권을 형성하고 있다. 교통 및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강북횡단선(목동~청량리 2021년 착공예정)과 원종홍대선 개발 예정에 있으며 인근 양천구 목3동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었다. 입주는 2020년 5월예정이며 자금관리는 무궁화신탁이 맡았다. 문의 02-6082-1109

더샵 광교산 퍼스트 파크 투시도

●더샵 광교산 퍼스트파크=포스코건설이 4월 수원 구도심에 첫 번째 더샵을 선보인다.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장안 111-4구역에 들어서는 '더샵 광교산 퍼스트파크'는 지상 최고 21층, 8개 동, 총 666가구 규모다. 일반 분양은 475가구다. 전 가구 모두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85㎡ 이하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용면적별로는 △36㎡ 60가구, △59㎡ 68가구, △71㎡ 56가구, △84㎡ 291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단지인 더샵 광교산 퍼스트파크는 단지 바로 옆에 영화 초등학교가 있다. 수성중, 수원북중, 수원농생명과학고 등도 도보거리에 있다. 단지 인근에 2021년 착공 예정인 신수원선(인덕원~동탄 복선전철)과 최근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된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선이 계획돼 있어 교통 편의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수원 KT위즈파크 야구장과 홈플러스, CGV 영화관, 조원시장, 장안구청 등 편의시설도 도보 10분 내 위치해 있다. 더샵 광교산 퍼스트파크는 일조량 및 채광을 극대화하기 위해 남향 위주로 배치되었다. 단지 내 더샵 필드(잔디마당), 티하우스, 팜가든, 테마 가로수길 등 조경도 조성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수원 구도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더샵 아파트이며 새롭게 더샵이 리뉴얼 된 후 첫 분양단지로서 의미가 크다"며 "광교와 동탄에서 증명된 것 이상의 더샵 브랜드 파워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의 031-242-4777

광양센트럴자이 조감도

●광양센트럴자이=전남 광양시 성황도이지구 L-2블록에서 광양센트럴자이를 5월경 분양할 예정이다. GS건설이 전남지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이(Xi) 브랜드 아파트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광양센트럴자이는 지하 2층~지상22층, 9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704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74A㎡ 62가구 ▲74B㎡ 66가구 ▲84A㎡ 232가구 ▲84B㎡ 150가구 ▲84C㎡ 130가구 ▲84D㎡ 64가구 등으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가 80% 이상을 차지한다. 광양센트럴자이는 포스코 광양제철소, 광양성황일반산업단지, 세풍일반산업단지 등 광양은 물론 순천 및 여수 등 동부권 업무단지로의 이동이 편리한 직주근접을 갖춘 단지다. 인근에 전남 신안군과 부산 중구를 잇는 2번 국도가 있어 남해안권 도시로 이동이 편리하며, 동광양IC로 진입이 수월해 남해고속도로 및 호남고속도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지난해 3월에 준공한 세풍대교를 통해 순천시까지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성황도이지구와 광양 도심을 연결하는 지동 터널(가칭)이 2020년 개통되면 광양시 중심상권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1833-7740

작가의 이전글 고객 발길 붙잡는 1층 스트리트형 단지내 상가 각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