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솔 Dec 20. 2023

올 한 해  나는 이 "힘"으로 살았다

열정

무엇  하나를 시작하고 보면

조금만 조금만 "더" 하며 욕심을

 내지 않을 수가 없다.

채움이란 참으로 한도 끝도 없는 법이다.

그런데 참 이상한 일이기도 하다.

무엇을 시작하고 나면 가슴이 뜨겁고 두근거리며

눈만 뜨면 그 시작 앞에 앉아 나 자신조차도

잃어버리는 무아지경을 경험하곤 한다.

그걸 "열정"이라고 해야 하나?

일이든 취미든 그렇게  그런 힘으로 살아왔던 것 같다.

무엇 하나에 흠뻑 빠져보는 일

또 그 열정이 가져다준  힘을 경험했기에

다시 또 도전할 수 있었고

두렵지 않다는 용기를 가질 수 있었던 것 같다.

그 고되고 힘든 일들도

살고자 하는 나의 열정이 이루어 내지 않았을까?

미치고 빠졌을 때 그것이 가져다주는 환희 속에서

끝없는 자유로움을 느끼며

그 자유로움의 힘이  오늘의  자신감으로

나를 만들었을 것이다.

용기란 절대 경험하지 않고서는

가질 수 없는 패다.

무엇 하나를 제대로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 하나를 즐기며 미쳐 빠져 보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

일이든

취미든

사랑이든

온 마음을 다 줘버리는 일이야 말로

희열이란 자유로운 날개를 펼쳐 더 멀리

날아가는 일이 아닐까?

그 자유로움 속에서 나만의 삶의 방식을 살아간다면

과연 두려운 일이 얼마나 있을까?

두렵지 않다면

어느  곳 에도 날 던질 줄 알 것이다

그 던짐 속에  살아있다는 것이

그 던짐 속의 자유라는 것이

무엇 하나에 다 내 던져버릴 줄 아는

나의 열정이

가져다준 환희라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 힘으로 살아갈 수 있음을 몸소 찾을 것이다.

올 한 해를 마감해 가는 이 날에

난 또 그 열정으로 살았음을 감사한다.

열정의 결과  값은
눈에는 돋보기요
드럼을 열심히  쳐댄 손목에는 보호대가
정신없이 살아온 삶의 무게엔
무릎보호대가
그래도 나는 무엇이든
열정으로  살아가는
내가

좋데요
작가의 이전글 언어의 온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