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닝닝하고 밍밍한 May 22. 2023

아무도 마음을 물어 주지 않아요.

_책 소개글


  마음은 언제나 균열을 일으킨다.

  안쪽과 바깥쪽, 왼편과 오른편 혹은 크게 울어버리거나 비껴서거나, 갇히거나 놓거나, 부서지거나 퍼 올리거나, 흐르고 멈추는 일이다.

  내 마음과 상관없이 말들이 마음 근처를 전전하기도 한다.

   각자의 진실에 나는 얼마나 부합할 수 있을까.

    나는 겨우 한쪽만 볼 수 있을 뿐인데.


    진심은 언제나 얼굴 뒤에 있다.

   정면으로 다가와서 얼굴 뒤로 숨는다.


  보통의 날들 속에서 언젠가 문득 뒤돌아봤던 시간을 기록한다.

   오늘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그런 말들을.


_____________



  이번 <몇 겹의 마음> 책을 기획하면서 어떤 마음으로 이 책을 내놓을까 고민했어요...


  누구나 숨겨놓은 말들이 있잖아요.

  마음은 쉽지 않아요.

  몇 겹으로 위장하고 있으니까요.

  쉽게 들어갈 수도 나올 수도 없어요.

 

  그런 마음들을 하나하나 호명하며 글을 썼어요.

  아무도 마음을 물어주지 않아요.

  한 번도 떠난 적 없는 무수한 마음에게, 그 마음과 마음 근처의 것들에게, 안부를 물어 주고 싶었어요.

   잘 지내냐고. 괜찮냐고.

   그런 마음들을 나누고 싶었어요.

작가의 이전글 출간 소식 _ 『몇 겹의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