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진희 Jun 13. 2022

잘될 운명 챌린지 18

매일 꿈에 한 발짝 다가간다.

오랫동안 그려왔던

나의 모습이 되었다.

나는 마침내 꿈을 이뤘다.

- 정회도, 잘될 운명 확언 카드-


꿈을 날마다 그러쥐고 찬찬히 걷는다

한 발짝씩 다가가는 시간을 지나다 보면

다다를 때가 있을 것이다

먼저 이루고 더디 이룬 것의 차이가 있을 뿐

정말 하고 싶었던 것을 이뤘을 때 

그 누가 말해주지 않아도 스스로가 매우 기쁘다 

그다음 할 일이 절로 찾아진다


어릴  나에게 새로운 것을 알려주어 

잠을 설치게 하고 

알고 싶었던 것을 

쉽게 풀어 친절하게 알려 주시던 

선생님을 하고 싶었다 

선생님이 되기까지 

학업을 잇지 못해 멈추었다가 

기회를 기웃기웃하다가 

늦은 나이에 성공하여 

아이들과 선생님으로 웃고 떠들며 기쁨을 맛보았다 


이루지 못할 것 같았던 꿈 


돌고 돌아가기도 

엎어져 사라질 고비도 넘기면서 

어릴 적 꿈을 이뤘으니 행복했다


 다른 꿈을 꾼다 

어떤 성과를 낸다는 것은 

눈에 보이는 것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안다

더 중요한 것이라 생각되는 꿈 

누구나 맞이하게 되는 삶 

나이 먹은 사람으로 잘 늙어가는 것


오늘 잘될 운명 나의 생각이다


***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작은 빛을 의지 하여

가는 것이 사람이다

앞선 간 사람이 온몸으로

내주어 내는 빛이라면

그 빛을 내는데

내 숨도 내어 줄 차례가 오고 있다

기꺼이 내어 줄 수 있게

정성 들여 늙어야겠다

***



작가의 이전글 친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