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원준 Jun 24. 2021

FINDING

생각해보면  항상 막연하게 생각하는 버릇이 있었다. 물론 구체적인 목표를 잡기도 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느꼈던  세상은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는 ,  흐름보단 세상의 흐름에 맞춰 걸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부정 쪽으로 기울어진 사고방식이었지만  반항 없이 순응하기로 했다. 그렇게 생각하는  조금이나마 마음이 편했다.



아침에 막연히 일어나 별 생각 없이 오늘 하루 해야할 일들을 하고, 꽤나 질긴 동일한 환경과 그 안의 비슷비슷한 관계 속에서 불안한 악취를 맡았다. 동일한 24시간을 가만히 흐르게 두지 않으려 했던 행동에 자기계발이라는 명분을 만들었지만 막상 내가 만들었던 건 극도의 미미함에 대한 부끄러움뿐이었다. 막연함과 자유로움, 그리고 즉흥적임과 동시에 주관적인 사고를 가진 한 인격체가 어긋난 건 아니라 생각했다. 그렇지만 이왕이면 앞에 두 마디만 붙이면 훨씬 좋을 것 같았다. “목적성을 찾아가는”.



액자의 막연한 프레임은 그대로 유지하고 틀 안의 그림을 바꾸었다. 신기하리만큼 하루하루 작품의 선명도가 진해져가고, 적당히 로스팅 된 원두의 향이 진하게 풍겼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 했던가. 새롭거나 혹은 조금은 익숙한 것들에 대해 고민하는 것은 이제는 절대적으로 선택사항이 아니다. 생각하고 더 심도있게 고민하고 몸으로 움직여야 한다. 신중을 가해 뿌리를 찾아 흙더미를 파헤쳐야만 한다. 도구 따윈 없이 오로지 맨 손으로 그렇게 파내야만 한다. 난 정말 그래야만 했다.



작가의 이전글 28번째의 기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