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영준 Feb 16. 2021

변색된 치아를 하얗게~ 치아미백을 위한 추천 치료법은?

치아미백추천 치료

변색된 치아를 하얗게~ 치아미백을 위한 추천 치료법은?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요즘은 치아 심미치료에 나서는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치아 심미치료는 치아의 색이나 모양을 개선해 심미성을 부각하는 시술로, 치료 과정이 비교적 간단하고 효과도 좋아 시술 후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손꼽힙니다.


특히, 심미치료 중 하나인 '치아미백'은 누렇게 변색된 치아를 원래의 색, 또는 더 희게 만들어 주는 치료법으로, 치아 표면에 부작용이 거의 없고 시술 과정도 간단해 변색된 치아 때문에 고민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치아미백은 치아변색 원인에 따라 추천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과 진단을 통해 변색의 원인부터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적절한 치아미백을 추천받아 시술에 나서는 것이 중요합니다.



# 치아미백을 위한 추천 치료법은?


그렇다면 치아미백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치료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첫째, '전문가 미백'이 있습니다. 전문가 미백은 고농도의 과산화수소를 치아에 도포한 후 광선을 조사해 과산화수소 화학반응을 일으켜 치아미백을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이때, 광선은 할로겐이나 LED, 레이저 등 여러 가지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조사 시간은 30분~1시간 정도로 제품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전문가 미백은 1~2회 시술로도 치아 색이 변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3~4회 정도 시행하는 것이 좋으며, 미백효과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 자가 미백을 병행하기도 합니다.


둘째로는 '자가 미백'을 들 수 있습니다. 자가 미백은 젤 형태의 약제를 장치에 도포한 후 이를 구강 내에 장착시켜 미백 효과를 얻는 방법입니다. 이를 위해 본인의 치아 모양을 본뜬 장치(치아트레이)를 제작해 활용하게 됩니다. 자가 미백을 위한 장치(치아트레이)는 보통 취침 시간에 착용하게 되는데요, 자는 시간 동안 장치 내에 도포한 미백제가 치아에 서서히 스며들며 치아미백 효과를 일으키는 것이지요.


셋째로는 실활치 미백이 있습니다. 실활치 미백은 신경치료를 종료한 다음, 치아 내부에 형성된 공간을 이용해 치아미백을 시행하는 치료법입니다. 공간 내에 미백 약제를 넣고 임시적으로 밀폐한 뒤,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열어 약제를 교환하게 되지요. 이렇게 2~3회 정도 진행하고 나면 색조가 변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치아 색의 개선 정도는 변색 원인과 시점, 치아의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 치아미백 추천 대상과 주의사항


앞서 설명한 치아미백 치료법들은 1)치아 변색으로 콤플렉스가 생긴 경우나 2)커피, 와인, 담배 등으로 인해 치아가 착색된 때, 3)그리고 치아가 누렇게 변한 경우 등에 추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미백 후에는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들도 지켜주어야 하는데요, 우선 치아미백 후 최소 48시간 정도는 색소가 들어간 음식이나 과일, 간장, 김치, 커피, 차 등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담배나 콜라, 기타 색소성 탄산음료도 자제해 주어야 합니다. 


둘째는 잇몸이 하얗게 탈색되었을 때에는 너무 과도하게 칫솔질을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고, 양치 시 불소가 많이 들어있는 치약은 사용치 않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는 치아미백 효과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 주의사항은 반드시 준수하고,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해 검진받으며 치아 및 구강 내부의 청결은 물론 미백 관리를 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변색된 치아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가요? 치아미백을 통해 하얗고 빛나는 치아로의 변신이 가능한 만큼, 서둘러 치과를 방문해 진료받으시기 바랍니다.


치아가 아름다워지면, 잊고 있었던 환한 미소도, 남들 앞에 당당해지는 나 자신도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임플란트 치료기간은 잇몸 뼈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