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고미 Feb 02. 2024

오늘의_인연

네? 저를요?

요즘 챌린지나 모임이나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오픈카톡방에서 얼굴도 이름도 모르는 사람들과

네트워킹을 하게 되는 기회가 많은데

다음주부터 새로 시작하게 된 모임에서

오늘 미리 자기소개를 하며 인사를 하던 중

내 블로그를 보고 오게 되셨다는 분이 계셨다.


'네? 저를 통해서 오셨다고요?'


작년 말 우연한 기회로 아는 분이 하시는 강의에

초빙되어  잠깐 특강을 하게 되었는데

그 강의를 보신 분이 내 블로그에 찾아오셔서,

내가 남겨놓은 글을 보고, 이번에 시작하게 된 모임을 알게 되어 참여하셨다고 한다.


몇다리를 건너

결국 나와는 전혀 맞닿은 구석이 없었던 분과

새로운 인연이 또 시작됐다는 것이 신기했고,

할까 말까? 잘할 수 있을까? 걱정하면서

시도했었던 단 몇시간의 강의와

그걸 블로그에 기록해둔 게 발단이 되었다는 것이

내가 작게 내딛는 한걸음 한걸음이 헛되지 않은 일이였다는 걸 깨달았다.





오늘 그 모임에서 ‘메모와 기록의 차이'를

각자만의 방식으로 찾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가 나왔는데 내가 나름대로 내린 정의는


메모 - 남겨두면 좋은 것, 때에 따라서는 남겨두어야만 하는 것.

기록 - 메모의 목적에 '남겨두고 싶은' 나의 욕망(의도)이나 바람이 더해진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왜 기록이 중요하다고 여겨져서

어제부터 매일 브런치에 글을 남겨 보겠다고한

나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밤 12시가 3분 남은 이 시점에 어떻게든 빨리 마무리를 지으려 초초해하면서 쓰고 있을걸까?


그렇게까지 해서 남겨두고 싶은

내 의도와 바람이 무엇인지

이번 한달 간 (가능한) 매일 기록을 남겨두며 찬찬히 찾아봐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오늘의_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