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넘도록 회사를 다녔다. 한때는 회사를 벗어나고 싶어서 연차를 한꺼번에 쓰고 몰래 아르바이트도 해보았고 회사에 대한 애착 없이 긴 세월을 보냈다. 그러나 이젠 다닐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하루하루가 소중하다. 정년 퇴임이 불과 얼마 안 남았다. 퇴임을 의식하는 순간부터 회사가 소중해졌다. 물론 그동안 회사 다니면서 회사를 중요하게 여겼고 열심히 일하고 즐겁게 다녔다. 지금의 내 모습을 만들었다. 감사하다.
책 제목: 비상이동 매뉴얼
저자 : 리처드볼스
출판사: 스노우폭스북스
추천을 받아 읽은 책 <비상이동 매뉴얼> 책이 두껍고 무거워서 놀랐으나 책의 내용이 너무나 알차고 좋은 내용으로 가득하였다. 지금의 나에게 가장 어울리는 책이라서 감사하게 잘 읽었다.
책의 내용 중에 " 저항은 미루는 행동의 핵심입니다."라는 문장과 " 중요한 일일수록 저항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입니다. "라는 문장을 보고 습관적으로 항상 해야 할 일을 미루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였다.
실패할까 봐 두려워하는 것도 있고 자신감이 부족하다 보니 핑계를 대고 미루게 된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을 미루는 나의 습관으로 그동안 얼마나 많은 시간을 허비했는지 깨달았다. 안타까운 사실이다.
최근에는 목표 설정을 보이는 것으로 세우기로 하였으나 역시 해야 할 일을 미루고 있었다. 이게 바로 [저항 ]이라는 것임을 깨달았다. 그래서 목표를 시각화하기로 하였다. 비전보드를 만들어야겠다. 목표를 설정하여 새로운 시각으로 새로운 관점을 세우고 행동하는 것은 약간의 불편함이 있지만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겠다.
세상은 넓고 해야 하는 일도 많다. 나에게 맞는 일을 찾아야 한다. 세상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할 수만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그러나 준비 없이 어떤 일도 만날 수 없다. 자신을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서 더 높은 단계로 이동하려면 자기개발 서적이나 이미 경험과 수치로 나타낸 책들의 내용을 참고하여 자신을 변화 시키고 강하게 준비하여야 한다.
(25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