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

실체도 없는 두려움

by 도우너 킴

인생을 정성으로 빚어낸 삶은 언젠가는 그 시간을 품은 결실을 반드시 마주하게 된다고 한다. 시간은 흐르고 매일매일 앞으로 나아가는 삶에서 두려움 없이 긍정의 힘으로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갈 때 마주하는 것이 바로 진정한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지성이면 감천이란 말이 두려움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말이 될 수도 있다. 왜냐하면 우리가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것은 반드시 결과가 따라온다고 한다. 지금 당장 눈앞에 결실이 나타나지 않고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자신을 믿고 실행하는 용기 있는 행동을 멈추지 않고 착실하게 계속 축적되면 전환점과 계기와 연결되어 결실을 맺게 된다.


아침에 눈을 뜨고 자리에서 일어나기 전에 오늘도 새날을 갖게 되었구나 하면서 감사하게도 오늘은 또 어떤 일이 변화의 씨앗이 될까 생각해 본다. 아무런 변화가 없을 수도 있고 있어도 보이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새날이다 바로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서 어제와 같은 동작을 시작하지만 다르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와 마음가짐이 두려움을 없애거나 변화시킬 수 있다고 본다. 내면의 갈등도 있지만 외부환경의 변화에 어렵더라도 이겨내려고 하는 긍정의 힘이 결국 주체적인 자신의 삶을 원활하고 풍성한 인생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