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장이 Jan 16. 2024

라이팅 코치, 마케팅과 글쓰기

사업, 전문 교육이 필요하다


2023년 3월부터 "라이팅 코치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후죽순 생겨나는 글쓰기/책쓰기 강좌를 보면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코치 육성을 설계한 것이지요. 지난 8년간 제가 겪은 모든 시행착오를 정리하고, 사업을 즉시 시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하였습니다. 


지난 12월에 "라이팅 코치 4기" 8명이 입과하여 현재까지 총 4기, 64명의 라이팅 코치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미 라이팅 코치 사업으로 수익 극대화 창출하고 전혀 다른 인생을 살아가는 분도 많습니다. 이제 막 사업 시작하여 조금씩 발판을 마련하는 분들도 있고, 아직 준비 단계 밟고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모두 함께 성공할 겁니다. 8년, 588명의 작가를 배출하는 동안 글쓰기/책쓰기 시장의 섭리와 노하우, 수강생들의 심리까지 파악했습니다. 제대로 배우고 시작하는 사업과 열정만 뜨거운 상태로 시작하는 사업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우리 라이팅 코치님들 반드시 성공시킬 겁니다. 단 한 순간도 공부와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을 작정입니다. 


과거, 사업에 크게 실패한 적 있습니다. 아무런 준비를 하지 않은 탓입니다. 전문적인 교육도 받지 않았고, 주변에 물어 볼 사람도 없었고, 단순히 저의 호기로만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돌이켜보면, 무너질 수밖에 없는 모든 이유를 다 갖췄던 셈이지요. 


물론, 전문 교육 받지 않은 채 경험과 자신감 갖고 시작하는 사람이 좋은 성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코 오래 갈 수 없습니다. 공부하지 않은 학생이 어쩌다 좋은 성적을 받게 되면, 그 후로는 공부를 제대로 하기가 더 힘들어집니다. 무슨 일이든 기초부터 탄탄히 배우고 본질과 가치를 제대로 알아야 성공할 수 있는 법이지요. 


큰 실패를 경험하고 다시 일어서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달았습니다. 세상이 차갑다는 사실도 알았고, 뒤통수 치는 사람 많다는 것도 알았고, 노력에도 요령이 있다는 사실 배웠고, 뜻대로 되지 않을 때 어떻게 멘탈 관리해야 하는지도 배웠으며, 벽이 나타날 때마다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경험하지 못한 또 다른 문제와 고난을 만나게 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두렵지 않습니다. 제가 배운 가장 큰 법칙은 '어떠한 경우에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다'는 진실이니까요. 힘들고 어려운 순간 많이 만날 겁니다. 그 모든 시련을 통해 우리는 더 배우고 성장할 테지요. 글을 쓰든 사업을 하든, 모든 도전의 근본 목적은 더 행복하고 더 나은 삶을 만드는 거란 사실을 잊지 않을 겁니다. 


월요일 밤 9시부터 두 시간 동안 44명 코치님들과 "라이팅 코치 4기, 7주차" 함께 했습니다. 매 수업마다 마케팅과 글쓰기 두 가지를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글쓰기는 기본이고, 사업 초기에는 마케팅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총 8주간 진행하는 "라이팅 코치 양성과정"도 평생 무료 재수강 제도를 도입 운영합니다. 충분히 교육 받고 실력 쌓아서 세상으로 나가면 됩니다. 혹여 찬바람에 휘청거리는 일 생겨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제가 뒤에서 든든히 받쳐줄 테고, 함께 하는 64명의 라이팅 코치 네트워크가 협력할 테니 말이죠. 


모객 방법, SNS 활용, 오픈채팅방 운영, 소책자 활용 방안, 카피라이팅, 고객 심리 파악 등 마케팅에 관한 모든 내용을 고루 다루고 있습니다. 당연히 제가 공부를 치열하게 해야겠지요. 대한민국에서 가장 강력한 "글쓰기/책쓰기 코칭 조직"으로 키워갈 겁니다. 사람들은 코카콜라와 나이키, 그리고 "자이언트 라이팅 코치"를 기억하게 될 겁니다. 


1월말이 되면 "라이팅 코치 4기" 양성과정을 종료합니다. 3월부터 "라이팅 코치 5기" 과정을 시작합니다. 더 많은 자이언트 작가님들이 함께 하길 기대합니다. 글 쓰고 책 출간하면 행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더 많은 이들에게 전하게 될 겁니다. 돈 많이 벌 수 있다고 어그로 끌어대는 가짜들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탄탄하게 만들어갈 것을 약속합니다. 


지금 행복하십시오!


작가의 이전글 글쓰기보다 말하기가 먼저다, '옹알이 글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