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명, 두려움, 그리고 감정
책쓰기 등 인생에 어떤 목표를 정하고 나아갈 때, 우리를 가로막는 벽이 나타납니다. 예외 없습니다. 그 벽은 크게 세 가지 종류입니다. 변명과 두려움, 그리고 감정입니다.
하지 못할 정당한 사유가 있어다는 변명, 남들 시선이나 반응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부정적인 감정들. 바로 이 세 가지 때문에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가려는 우리가 자꾸만 발목을 잡히는 겁니다.
바꿔 말하면, 변명과 두려움과 감정을 극복할 수만 있다면, 그 어떤 목표도 달성할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이 세 가지 벽을 돌파할 수 있을까요? 명쾌하고 확실한 방법이 있습니다.
최고의 방법은 바로 '행동'입니다. 행동하면, 그 즉시 변명과 두려움과 감정이 사라집니다. 행동하면 성과도 쌓입니다. 행동하면 자신감 생기고 자존감 상승합니다. 세상과 인생은 언제나 행동에 대해서만 보상합니다.
어떤 행동을 해야 나와 내 인생의 변화와 성장에 도움 될까요? 네, 맞습니다.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행동'을 해야 합니다. 새벽 기상, 글쓰기, 독서, 운동, 공부 등 내가 하기 싫은 일들은 남들도 하기 싫어합니다. 바로 그 하기 싫은 일 두세 가지 정해서 매일 꾸준히 실행하면, 원하는 삶을 꾸려갈 수 있습니다.
하기 싫은 일을 하기 싫다는 이유로 하지 않으면, 다른 많은 사람들과 비슷한 수준의 인생밖에 만들지 못합니다. 남들이 하고 싶지 않은 일을 꾸준히 해내면, 비로소 차별화가 이루어집니다. 처음엔 힘들고 어렵겠지만, 일정 기간 지나고 나면 습관이 되어 한결 수월하게 해낼 수 있습니다.
토요일 아침 7시부터 두 시간 동안 57명 예비 작가님들과 "온라인 책쓰기 수업 186기, 2주차" 함께 했습니다. 글 쓰고 책 출간하는 일이 어렵고 힘들다 말하는 사람 많습니다. 내가 어렵고 힘들면 남들도 다 마찬가지일 겁니다.
다른 사람들은 힘들고 어렵다는 이유로 미루고 회피하겠지만, '나'는 기어이 쓰고 또 쓰는 거지요.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일을 꾸준히 하면, 반드시 성과도 나고 보상도 따릅니다.
세상 어떤 사람이 고통과 시련을 좋아하겠습니까. 하지만,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한결같이 고난과 역경의 시간을 건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편하고 좋은 꽃길만 걸어서 원하는 인생 성취했다는 말 들어 본 적 없습니다.
무슨 고행 수준으로 죽도록 일만 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어떤 일이라도 좋으니, 한두 가지 골라서 '매일 꾸준히' 실행해 보라는 의미지요. 꾸준함이 성과를 만듭니다. 글쓰기도, 책쓰기도, 다른 어떤 일도, 매일 꾸준히 지속해야만 일정 수준에 이를 수 있습니다.
지금 행복하십시오!
★ 책쓰기 무료특강 : 9/23(화) 오전&야간
- 신청서 : https://blog.naver.com/ydwriting/223998351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