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찰스퍼니처 Jul 11. 2022

여러분에게 집은 어떤 공간인가요?

우리 가족의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


@dotorisisters님의 공간


우리 가족의 모든 이야기가 처음 시작되는 곳. 바로 집입니다. 가장 사적인 장소이자 가장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하는 공간. 우리는 집 안 구석구석에서 매일 새로운 이야기를 써내려 갑니다. 가구와 소품 하나하나에 손때가 묻고 추억이 담기며 우리 집은 조금 더 특별해지는데요.


여러분에게 집은 어떤 공간인가요?






거실

우리 집에서 가장 먼저 마주하는 ‘거실. 우리 집의 얼굴이라고 할 수도 있는 거실은 휴식을 취하는 공간을 넘어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후기 24590280@n님의 공간


거실은 가족이 둘러앉아 휴식을 취하며 소소한 일상을 나누는 사랑방이자 홈트레이닝, 홈 시네마, 홈 카페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기는 멀티룸이 되기도 합니다.



@y.y_home_님의 공간


동시에 거실에 TV를 두지 않는 집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TV와 소파 대신 테이블과 의자를 두어 독서와 작업 등 서재의 기능을 하는 공간으로 되기도 하는 거실.


여러분의 거실은 어떤 공간인가요?






다이닝 룸

집 안의 한구석에 꽁꽁 숨어있던 과거의 주방과 달리 주방과 거실의 경계가 허물어지며 집의 중심부에 위치한 대면 주방이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후기 방현희님의 공간


홈페이지 후기 106324701@n님의 공간


식사를 하는 공간 또한 주방에 한정되지 않고 거실 혹은 다이닝 룸 등으로 확장되어 다이닝 룸이 라이프 스타일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홈페이지 후기 31228345@n님의 공간


식사뿐만 아니라, 나의 휴식처가 되기도 하며 손님들을 초대해 홈 파티를 즐기기도 하는 공간인 다이닝 룸.


여러분의 다이닝 룸은 어떤 공간인가요?






작가의 이전글 자연의 견고함을 담은 세라믹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