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바겐 잡으러 온 올 뉴 디펜더 옥타 “결국 공개됐다”

by car진심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옥타 출시
디펜더 역사상 가장 강력한 모델
2억 원대 끝판왕 오프로드 SUV

All-New-Defender-Octa-Released-1024x576.jpg

올 뉴 디펜더 OCTA (출처-랜드로버)


JLR코리아가 지난 29일 충북 진천에서 열린 ‘2025 데스티네이션 디펜더’ 행사에서 디펜더 역사상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올 뉴 디펜더 옥타’를 공식 출시했다.


브랜드의 모험 정신을 나누기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지만, 올해는 그 분위기가 남달랐다. 행사에 참가한 110팀은 극한 환경에서 펼쳐진 퍼포먼스를 몸소 체험하며 전례 없는 몰입감을 경험했다.


무자비한 성능, 디테일까지 완성

All-New-Defender-Octa-Released-2-1024x576.jpg

올 뉴 디펜더 OCTA (출처-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OCTA는 4.4리터 V8 트윈 터보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635마력, 최대토크 76.5kg∙m(다이내믹 런치 모드 시 81.6kg∙m)에 도달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단 4초 밖에 소요되지 않는데 이 숫자만으로도 올 뉴 디펜더 OCTA가 평범한 SUV가 아님을 입증했다.


JLR코리아 관계자는 “단순히 빠르기만 한 게 아니라, 도강 깊이 최대 1m에 이르는 본격 오프로드 능력도 갖췄다”며 “디자인과 기능, 감성까지 완벽히 결합된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오프로드 전용 ‘OCTA 모드’ 탑재

All-New-Defender-Octa-Released-3-1024x576.jpg

올 뉴 디펜더 OCTA (출처-랜드로버)


이번 모델에는 디펜더 최초로 유압식 인터링크 방식의 6D 다이내믹스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이는 주행 중 피칭과 롤링을 억제하면서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고, 거친 지형에서는 휠 아티큘레이션을 극대화해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OCTA 모드’로 불리는 퍼포먼스 전용 오프로드 모드가 탑재돼 자갈, 모래 등 험난한 환경에서도 차량의 제어력을 유지한다.


특히 오프로드 런치 모드와 ABS 세팅까지 더해진 이 모드는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해 전용 SUV의 끝판왕다운 존재감을 드러낸다.


‘바디 앤 소울 시트’도 주목

All-New-Defender-Octa-Released-4-1024x576.jpg

올 뉴 디펜더 OCTA (출처-랜드로버)


실내는 시각과 촉각을 동시에 자극한다. 퍼포먼스 시트는 직사각형 펀칭과 스티치 라인, 디펜더 워드마크가 조화를 이루며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헤드레스트 일체형 디자인과 숄더 라인 디펜더 브랜딩이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탑승자의 몸에 소리를 전달하는 ‘바디 앤 소울 시트(Body and Soul Seat)’도 주목할 만하다. 저주파 베이스 사운드를 진동으로 바꿔 시트 등받이를 통해 전해주는 이 기술은 SUBPAC™과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15개의 스피커가 장착된 700W 메리디안 서라운드 시스템과 함께 작동해,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는 이색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All-New-Defender-Octa-Released-5-1024x576.jpg

올 뉴 디펜더 OCTA (출처-랜드로버)


함께 출시된 한정판 모델 에디션 원은 오직 출시 첫 해에만 한정 생산된다. 전용 컬러인 페로 그린과 카르파티안 그레이, 촙드 카본 파이버 디테일, 그리고 ‘EDITION ONE’ 브랜딩까지 특별함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20인치 전용 휠과 오프로드 타이어, 포스퍼 브론즈 브레이크 캘리퍼(프런트), 블랙 캘리퍼(리어)까지 더해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구매자에겐 ‘영국 정통’ 체험까지

All-New-Defender-Octa-Released-6-1024x576.jpg

올 뉴 디펜더 OCTA (출처-랜드로버)


JLR코리아는 이번에 출시한 올 뉴 디펜더 OCTA를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디펜더 옥타 헤리티지 투어’라는 특별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영국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의 클래식 디펜더 시승, 프리미엄 호텔 숙박, 영국 명문 골프 코스 라운딩 등이 포함된 초호화 투어다. 말 그대로 ‘디펜더의 본고장에서 그 진짜 가치를 경험하라’는 메시지다.


한편 올 뉴 디펜더 OCTA는 현재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국내 판매 가격은 2억 2497만원부터, 에디션 원은 2억 4257만원부터 시작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이번에도 중국이?” BYD의 질주에 현대·토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