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피스니퍼 Feb 19. 2024

커피스니퍼 파트너스 : 에스프레소 점검 Log_1

남양주에 스며든 커피스니퍼 : 롬브 커피하우스


아웃소싱

: 기업 업무의 일부 부문이나 과정을 경영 효과 및 효율의 극대화를 위한 방안으로 제삼자에게 위탁해 처리하는 것. 


매장을 운영함에 있어, 커피에 대한 부문 일체를 믿고 맡겨주신 선택에 대한 신뢰를 견고하게 하기 위해, 커피스니퍼와 함께하는 파트너스 매장은 언제든 자유롭게, 방문 점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 시에는 정수 필터, 머신의 소모품 상태, 커피의 농도와 수율 등. 다양한 변수를 체크해, 매번 일정한 상태의 커피가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점검을 실시합니다.


1. 보다 나음을 위해

12월. 

남양주 평내동에 새로 오픈한 '롬브 커피하우스'에서 방문 점검을 요청했습니다. 커피스니퍼와 함께하고 있었지만 새로운 환경에서의 커피 상태를 점검받기 위해서였죠. 아침 시간부터 손님들로 가득했고 한가해진 틈을 타 롬브 대표님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한 가지 고민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토스티 블렌드 추출 방식은 최선일까요?"

이미 추출을 잘 하고 계셨지만 가려운 부분을 확실하게 긁어드리기 위해 대표님의 고민을 기반으로 점검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한 가지 체크 포인트를 발견했고, 우리는 그 부분을 조금 수정했습니다.



Check Point!

담는양 대비 추출 양이 적어, 토스티 블렌드의 단맛이 충분하게 뽑아져 나오지 않음.


2. 경험의 확장

대표님께서는 추출의 뒷부분에 대한 안 좋은 경험이 있어(풋내, 잡내 등) 짧게 추출하는 방식을 선택하셨고, 그로 인해 토스티 블렌드의 단맛이 충분하게 표현되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Solution!

기존 셋팅 값에서 단맛과 쓴맛의 추출 구간을 늘려 토스티 블렌드가 보유하고 있는 흑설탕 같은 단맛과 초콜리티한 풍미를 조금 더 서명하게 표현.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가 괜찮으셨던 걸까요. 대표님의 밝아진 표정을 보니 저희도 마음이 한결 편해졌습니다. 이처럼 새로운 경험을 통한 관점의 재배열은 '발전'을 경험하게 합니다. 맛있음에 맛있음을 더한 롬브 커피 하우스의 행보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3.커피스니퍼와 함께

커피스니퍼는 커피를 제공만 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꾸준한 사후 관리를 통해 '커피'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절대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로스팅부터 추출까지의 모든 고민은 저희가 할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어떻게 하면 맛있음을 제공할까?

어떻게 하면 만족감을 제공할까?

어떻게 하면 모두가 잘될 수 있을까?

:

상생을 통한 지속가능성, 그것이 커피스니퍼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인도네시아 쁘가싱 아바타라 티파카 워시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