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싱글 빈 소개를 재미있게 전달해 드릴 수 있을까. 고민하다 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민혁 님께서 라이프 스타일을 이야기해 주셨어요. 이 이야기가 솔깃하게 들리더라고요. 준비된 질문과 답변이 아닌 대화로 자연스럽고 소소한 커피 일상의 재미를 에콰도르 커피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커피와 라이프 스타일의 연결성도 생각해 보시면서 재미있게 읽어 주세요!
* 민혁 바리스타 추천
저는 커피를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옷차림과도 같은 자신의 표현 수단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내 몸과 삶의 맞는 옷을 입고 싶어 하는 것처럼 내 입맛과 기분에 맞는 원두를 소장하길 좋아하기 때문인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에콰도르 커피는 다가오는 여름에 굉장히 잘 어울리는 커피라고 생각합니다. 열대 과일의 향미와 수박의 시원한 단맛은 피서지를 생각나게 하는 맛이에요. 집안에서도 화려한 계절의 기분과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커피입니다.
사람들은 집안에서 많은 것을 해결하고 싶어 해요. 또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의식도 자리 잡아 점차 집을 카페처럼 만드는 홈 바리스타들이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하고요. 저 또한 홈 바리스타 취미를 갖고 있으면서 커피 도구를 하나의 패션이라고 생각해요. 어떤 재료와 디자인으로 사용함에 따라 내 취향을 찾아가고 저 자신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죠.
컵 : inclay studio
소서 : 슬로우 파마씨
핫 서버 : 사예 도자기
커피스니퍼가 추천하는
홈 바리스타 에콰도르 커피 레시피!
유저분들의 수요와 휴대성 그리고 분쇄도에 대한 기준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코만단테 그라인더를 사용합니다.
* 코만단테 영점 기준
코만단테 영점 기준은 분쇄도를 계속해서 조였을 때 핸들이 더 이상 움직이지 않는 지점이 생깁니다. 그 지점을 ‘0’클릭으로 기준 잡고 *한 칸씩 '굵은 방향'으로 조절하면서 분쇄도를 맞추고 있습니다.
하리오 V60
커피스니퍼는 빠른 시간 내에 많은 향미 성분을 추출할 수 있도록 분쇄도는 가늘고 담는 양은 올려주는 편입니다. 후반부까지 전부 추출하게 되면 클린함에 영향을 줄 수 있기에 권장 드린 시간에 맞춰 추출을 종료해 주시면 됩니다.
HOT
분쇄도 : 코만단테 25클릭
물 온도 : 93도
커피 양 : 19g
블루밍 : 40g / 40s
1차 추출 : 180g까지
2차 추출 : 280g까지
추출 시간 : 2'00s ~ 2'10s
ICED
분쇄도 : 코만단테 24클릭
물 온도 : 93도
커피 양 : 21g
얼음 : 서버에 3~4개 준비
블루밍 : 40g / 40s
1차 추출 : 150g까지
2차 추출 : 200g까지
얼음 : 5~7개 추가
추출 시간 : 1'30s ~ 1'40s
: 따뜻한 음료에서는 과일차, 아이스로는 과일주스의 풍미가 느껴지는 레시피입니다.
With Koffee Sniffer
막상 추출해 보면 원하는 맛이 나오지 않을 경우가 있을 거예요. 그 이유는 사용하는 장비와 환경에 따른 변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이나마 이 변수를 통제해서 커피 스니퍼가 제시하는 향미에 근사치를 느끼고 싶은 분들이 계신다면, 카카오톡 채널로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