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원다움 Feb 25. 2024

[온라인 강의 공지]현직 간호사가 이야기하는 진로특강

간호사에 관심있는 학생, 직장인을 위한  '직무, 적성, 진로' 특강 

이거, 진짜 니가 원하는 거야?


저는 8년 차 미군부대에서 간호사로 근무하고 있는 N잡러 간호사, 강사, 유튜버, 블로거입니다. 해보고 싶은 게 많아 N잡러가 되었지만 대학을 졸업하고 첫 직장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겁 많고, 타인의 인정을 받기 위해 열심히 공부만 하던 학생이었습니다.


하고 싶은 게 뭔지도 몰라 취업이 잘된다고 하는 컴퓨터학과에 진학했습니다. 전공을 살려 간신히 직장에 취업을 했지만 앞으로의 살아갈 날들이 너무 막막했습니다.  


얼마지나지 않아, 평생 밥벌이로 선택한 컴퓨터가 '꼴도 보기 싫다, 업무가 적성에 안 맞는다'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굳이 살아야 하는 이유는 뭘까?'


'이렇게 계속 사는 건 죽은 거나 마찬가지다. 무언가 다른 것을 시도해야 한다.' 그때부터 선택의 순간 스스로에게 질문을 합니다. '이거, 진짜 니가 원하는 거야?'


말이 아닌 직접 보여주는 어른이 되고 싶습니다


20대 초반의 저는 이리저리 흔들리며 깨닫게 되었습니다.


'성적, 내신 등급 올리는 것 보다, 자기 자신에 대해 먼저 알아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 주는 어른이 딱 한 명만 있었다면, 취업이 잘 되는 전공을 선택하는 게 아니라 자신의 일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어른을 한 명만 만나봤다면 학창시절은 어땠을까?


제 강의에서는 간호사 진로에 관한 것입니다. 목표가 이미 정해진 친구들과 부모님은 물론 아직은 긴가민가 하시는 학생과 부모님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가 왜 연구원, 승무원을 거쳐 간호사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그 과정과 이유를 들어보시고 어떻게 진로를 찾아야 할지, 무엇을 할 것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간호학과에 관심이 있는 학생(중고생), 부모님 혹은 자녀와 부모님, 간호학과 진학을 고민하는 직장인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


남이 시키는 대로 살던 무기력한 사람에서 주체성을 찾기까지, 누구보다 꽉 채운 충만한 인생을 살아가도록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이 강의는 입시 전략을 짜주는 강의가 아닙니다. 다만, 학생들이 자신의 두발을 땅에 딛고 주체적으로 인생을 살기 위해 내딛는 첫 발을 함께 하겠습니다.


강사 이희원 소개

주체성을 가지고 자기다운 삶을 추구하는 사람입니다.

저를 만나는 모든 사람이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도록 돕고 응원합니다.

전 팬택 앤 큐리텔 연구원

전 아랍 에미레이츠 항공 승무원

현 주한미군부대 외래 간호사

유튜브 '희원다움' 운영

블로그, 브런치 작가

컴퓨터 과학과, 간호학과 학사, 아주대 대학원 석사

코칭 베이직 과정 수료, KAC(Korea Associate Coach) 자격증 준비 중

15개 초중고, 6개 대학교 간호사 진로특강

프레디저강사 자격과정 수료

더 자세한 소개는 아래 노션 참고 바랍니다

https://www.notion.so/8d80e46b14904d21891e85e4fb318d28


강의 일정

강의 대상: 중고생, 학부모님, 간호학과 편입, 진학을 고민하는 직장인

강의 일정: 수강생들과 합의

등록 기간: 매일

강의 방식: 줌(Zoom)  

*줌 링크는 합의된 날짜 전날 보내 드립니다(등록 후 결석하시는 분을 위하여 수업 후 녹화 파일을 유튜브에 올려 2주간 공개합니다)  

강의 스케줄(원하시는 분들은 추가 질의응답을 위해 종료 후 30분 정도 여유 시간을 확보해 두시면 좋습니다)  

1시간 간호사 진로, 직무 강의

30분~1시간 질의응답


참가 방법

아래 구글 링크에 접속하여 등록해 주세요.

수강등록 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_CjZF-SAlSkGp-rg83XnrQb2rA2yjzK3jHF1_e4IznwKv2w/viewform?vc=0&c=0&w=1&flr=0

    비용: 구글 폼에 명시  


그럼 강의에서 뵙겠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