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 트렌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똥별 shooting star Dec 25. 2023

스닙팟, 정보의 홍수 시대에 지친 당신을 위해

나의 관심사 속에 있는, 유용한 정보를, 다양하게 접하고 싶다면


정보의 홍수 시대에 지친 당신을 위해

오늘날 우리는 빅데이터 시대를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날이 갈수록 우리의 삶을 효율적으로 만드는 플랫폼과 기술들이 기하급수적으로 쏟아져 나오고 있죠, 또 기업과 개인들은 이러한 플랫폼과 기술들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들 생산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특별한 활동을 하지 않아도, 24시간 내내 수많은 정보들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이 제게 유용할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불필요한 정보 또한 많이 있어, 필터링을 해내는데 너무나도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고, 정작 제가 해야 할 본업에는 제대로 집중하지 못하고, 혼란스럽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늘 "나의 관심사 속에 있는, 유용한 정보를, 다양하게" 접하고 싶다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우연히 접한 '스닙팟'

(이미지 출처 : 스닙팟)


그러던 중 우연히 '스닙팟'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가끔 브런치 통계를 보다 보면 '스닙팟'을 통해서 유입되는 조회수가 꽤 있어라고요. 보통은 기타, 네이버, 구글인데 '스닙팟'은 도대체 뭘까?라는 궁금증이 생겨 방문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앱까지 깔아서 자주 살펴보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던 '나의 관심사 속에 있는, 유용한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관심 덕분이었을까요? 얼마 전 '스닙팟' 관계자로부터 리뷰를 써줄 수 있겠냐고 제안을 받아, 지금 이 글까지 쓰게 되었습니다.



나의 관심사 속에 있는, 유용한 정보를, 다양하게

스닙팟은 #해시태그(관심 주제) 팔로우 서비스입니다. 유저를 팔로우하는 다른 SNS와 달리, 내가 관심 있는 주제를 팔로우하고 인터넷 곳곳에서 모이는 정보들을 한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유저 팔로우도 가능합니다. 


(이미지 출처 : 스닙팟)


나의 관심사 속에 있는

개인적으로 저는 #스타트업, #머신러닝,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팔로우하고 있습니다. 눈치 빠른 사람분들께서는 아마도 "인공지능 기반의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회사를 창업하고 싶어 하는구나!"라는 것을 금방 눈치채셨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이렇듯 나의 '관심사 속에 있는' 주제를 팔로우하여 소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

그리고 스닙팟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불필요한 광고가 없다는 것입니다. 페이스북도 관심 있는 페이지를 팔로우하여 관심 주제 팔로우와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지만, 단점은 광고로 인한 불필요한 정보가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이에 반해 스닙팟은 불필요한 정보가 없고 유튜브, 블로그, 기사 등의 잘 정제되고, 전문성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하게

또한 나의 관심사 속에 있는 유용한 정보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주로 유저 팔로우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유저는 자신이 가지는 본연의 색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유저의 색과 잘 맞기 때문에 팔로우를 하고 정보를 받고 있죠. 정말 좋은 시스텝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완전히 다른 색을 가진 유저의 정보들도 접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생각의 폭이 넓어지니 말이죠.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스닙팟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nippod.com/#root





이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자유롭게 작성되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자동차의 패러다임을 바꿀 신기술 '유니 휠 시스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