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들, 세상을 재정의하라!
우리 일상으로 스며들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브랜딩으로 돌파하기로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글쓰기를 통해서 제가 보고, 읽고, 듣고, 느끼는 모든 것을 나만의 이야기로 편집하며 브랜딩 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은 육체노동에 이어서 지식 노동까지 대체하게 될 것이기에, 영성으로 승부를 봐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영적 브랜딩을 잘하게 되면 '팬덤'이 형성되기도 합니다. 물론 하루아침에 형성되는 것은 아니겠지요. BTS도 오랜 기간 자신들만의 이야기를 쌓아가고 메시지를 던지며, 팬들과 긴밀하게 소통했기에 지금의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것처럼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제가 쓴 기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기사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4차 산업혁명을 통한 변화의 흐름
AI가 대체하지 못하는 능력, 영성
팬덤 브랜딩 시대
본질을 잃지 않는 기다림
https://cms.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072
글쓰기는 곧 편집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보고, 듣고, 읽고, 느낀 모든 것들을 그대로 흘려 받는 것이 아니라, 나의 것으로 편집해야 합니다. 나의 것으로 편집하지 않으면, 우리는 그냥 주변의 영향대로 이끌려 살아가게 됩니다. 내 인생의 주도권을 빼앗기게 되는 것이죠.
먼저 제 인생을 편집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세상을 편집해 재정의 하려 합니다. 물론 혼자는 안되기에 언젠가는 '편집자들'이라는 팀을 결성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힘과 내용이 있다면, 저절로 모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천천히 그리고 정확하게 한 발자국씩 나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