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시아 Mar 18. 2023

헤어는 얼굴에 큰 영향을 미치지

맞지 맞지

출처. 블로그 열애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중)



남자들의 머리칼은 왜 그리 빨리 자라는 것일까. 


아들의 머리가 이제 곧 머털도사가 될 조짐이 보인다. 

더벅머리가 되면 김수현조차 바보로 보이는 마법이 일어난다. 


그렇다면 길어진 머리칼을 다듬을 필요가 있다. 

토요일 오늘이 적격이다.


집 앞 미용실에 혼자 가도 괜찮을 나이가 되었다. 

애기도 아닌데 뭐 굳이 엄마, 아빠가 따라가 깎는 걸 지켜보고 앉아 있어야 하나. 

4학년이면 혼자 가도 충분하지. 


하지만 궁금한 표정으로 아들이 묻는다. 


음... 근데 머리 어떻게 깎아달라고 해?

하고 묻는 질문



이어지는 

아이 아빠의 대답


고민한 듯, 

고민하지 않은 듯 


상냥한 듯, 

시크한 듯


아는 듯, 

모르는 듯 


입에서 역시, 의식의 흐름대로 

거침없는 말이 나온다. 






이. 쁘. 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들~ 뭘 그리 황당한 표정으로 쳐다보니.

드라마에서 가끔 주인공이 하던 대사 늘 먹던 대로 주세요. 처럼

늘 깎던 대로 해주세요. 

하고 이. 쁘. 게 돼서 오렴. 

ㅋㅋ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간담이 서늘했던 통계 유입단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