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시아 Aug 02. 2023

출간작가라는 타이틀

자아비판의 시간?

어떤 분은 책을 무려 두세네다섯 권을 출간했는데도 정작 자신은 작가라는 호칭이 부담스럽다고 손사래를 치던데 나 같은 애송이는 이제 겨우 꼴랑 한 권 출간하고 떳떳하게 프로필에 <출간작가>라고 써놓았다. 어디서 나오는 자신감인지, 부끄러운 당당함. 에휴...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는데 어쩜 이리 나는 가벼이 고개를 빳빳이 쳐들고 있는가. 내 몸이 잠시 둘로 나뉠 수만 있다면 내가 나의 머리를 잡고는 제발 좀 숙이라고 정수리를 꾹꾹 누르고다.


어쩌자고 나는 이렇게 출간작가라는 타이틀을 달고 혼자 몸이 달아 어쩔 줄 모르는 것인가.


다른 사람들이 본다면 '출간씩이나 하셨는데 무슨 겸손을 이렇게 심하게 하세요.' 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그냥 그뿐. 단순 운이 좋았을 뿐이다. 실력이 대단해서, 모든 이가 다 알아봐서 출간한 거라 생각하지 않는다. 그저 글을 읽는 출판 관련자분의 코드와 마침 내가 써놓은 글의 분위기가 운 좋게 딱 맞아떨어졌기 때문이겠지. 야너두 될 수 있어. 출간작가.^^;;


입에 맛난 게 들어왔는데

난 먹을 자격이 없다며

이걸 뱉을 수도

그렇다고 삼킬 수도 없어

입 안에 물고는 어쩌지 못해 침만 질질 흘리고 있는 꼴이라니.


내가 딱 그렇다.

이 타이틀을 떼자니 아쉽고

붙이고 있자니 거만해 보인다.


책을 여러 권 내신 찐 작가님들이 이런 나를 보면 얼마나 가소로워하실까. 하하 ;;;


오늘 브런치에서 오랜만에 응원지원금에 대한 운영정책 공지도 발표되고, 댓글에 답글을 바로 달 수 있게도 개선되고, 원 글을 쓴 이에게 <작가>라는 귀엽고 앙증맞은 타원형의 스티커도 붙어 있길래 갑자기 출간작가라는 타이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되었다.


이대로 타이틀은 둬도 괜찮은 건지.

아모르겠다. 남들은 내가 뭘 하든 나에겐 그렇~~~게 관심이 없으니 내 하고 싶은 대로 하면 장땡이다.

아몰라 몰라 몰라 몰라.

배 째!


출처. 셔터스톡




*대문 출처: Pixabay로부터 입수한 Victoria_Regen님의 이미지

매거진의 이전글 어떤 상황이든  책은 우리에게 큰 도움을 준단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