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시아 Nov 20. 2023

주차한 차가 스스로 움직였다

어~~ 어어어!!!


나는 분명히 후진하여 주차라인 하얀 직사각형 안으로 차의 양 옆으로 간격도 적당하게 맞추어 멈추었는데!


이제 막 기어를 P에 두고 사이드 브레이크를 당기려는 참인데

세상에! 

차가 저 혼자 뒤로 뒤로 간다.

경사진 곳도 아닌 평지이고, 기어를 분명 파킹에 두었는데 

그러니까 난 이 차가 뒤로 움직일 만한 아무 짓도 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오늘 사고가 나는구나. 오늘은 내 인생에서 사고가 예정되어 있는 날이로구나. 운명은 이미 사고로 향해 가는데 혹시나 운명을 거스를 다른 방법이 있을까 싶어 차 안 이곳저곳을 황급히 둘러보지만 역시나 다른 방법이 있을 리가... 아찔한 마음만 배가 되었다.


영상 출처. 블로그 스마일:)



한데 찰나 같던 그 잠시동안 이상한 마음이 한가득이다. 


내 발은 여전히 브레이크를 밟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브레이크가 고장이 나 말을 안 듣는 건가!

그래서 차가 자꾸만 뒤로 뒤로 움직이는 건가.

이렇게 움직이다간 방지턱도 넘어 가만 있는 뒷 차까지 받을 판이다.


어어어~~!

완치된 줄 알았던 어지럼증까지 도져 막판엔 차가 빙그르르 도는 것도 같다.

어찌할 바를 몰라 어어~ 탄식에 가까운 소리만 내며 속수무책 주변만 바라보고 있는 중인데


바로 그때!

내 바로 왼쪽에 나란히 서서 주차되어 있던 차가 

"부앙~~"

소리를 내며 내 앞을 부드럽게 코너링하며 달려 나갔다.


그렇다.

난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정차를 잘한 게 맞았고, 브레이크도 아무 문제가 없었다.

그저 난 얌전하게 가만히 있었고 이동은 내 바로 옆 차가 한 거였다.


옆 차도 주차된 차이겠거니 나와 똑같은 상황이겠거니 믿고 있는데

믿었던 내 주변이 움직이면

주변의 움직임을 인지하지 못한 나는

그저 내가 움직이는 것으로 인지하게 되는 것이었다.


주변이 앞으로 나아가면 나는 뒤로 가는 것으로 느껴지고

주변이 날 돌아 나아가면 나는 혼자 빙그르르 도는 것으로 느껴지고.




주변의 움직임 때문에

놀라거나 당황할 필요가 없다.

내가 나를 믿는다면.


나 자신을 내가 믿지 않는다면

누가 날 믿을 수 있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환장할 노릇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