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리시한 도심형 SUV: KG 모빌리티 액티언
새로운 계절이 다가오면서, 자동차 시장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9월을 맞이하며 출시된 주목할만한 자동차 모델들이 있습니다. 이들 차량은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4년 하반기에 출시된 4종의 자동차를 소개합니다.
KG 모빌리티에서 새롭게 출시한 액티언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높은 공간성을 겸비한 도심형 SUV입니다. 2005년 세계 최초로 선보였던 쿠페형 SUV의 헤리티지를 이어받아, 더욱 진화된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특히, 긴 차체와 낮은 루프 라인을 통해 안정감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중형 SUV보다 넓은 차폭으로 와이드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액티언은 S7 모델과 S9 모델로 운영되며, 가격은 각각 3,395만 원, 3,649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르노코리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프랑스에서 태어나 한국에서 만들어진 모델로, 르노코리아의 첫 신차입니다. 이 차량은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의 주행 보조 기능과 실시간 TMAP 내비게이션, 음성인식 시스템 NUGU Auto를 기본으로 탑재했습니다. 그랑 콜레오스의 시작 가격은 3,495만 원이며,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은 3,777만 원에서 4,352만 원 사이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기아의 더 뉴 K8은 기존 K7의 후속 모델로, 이번에 부분 변경을 거쳐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2021년에 처음 등장한 이후, 3년 만에 디자인과 기능성을 더욱 강화한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K8은 2.5 가솔린, 3.5 가솔린, 3.5 LPi 모델로 제공되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기본으로 탑재해, 더욱 향상된 상품성을 자랑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캐스퍼 일렉트릭은 전기차 시장에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49kWh의 배터리를 탑재해 한 번 충전으로 315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30분 만에 배터리 용량을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는 빠른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캐스퍼보다 휠베이스와 트렁크 공간이 확대되어, 더욱 넓은 내부 공간을 제공합니다. 캐스퍼 일렉트릭의 인스퍼레이션 모델은 세제혜택 적용 시 2,990만 원부터 시작하며,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을 고려하면 2,000만 원 초중반대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매력을 가진 새로운 자동차 모델들이 출시되어, 자동차 마니아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각 모델은 독특한 장점과 기능을 갖추고 있어,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 차량을 선택하는 데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올 가을, 새로운 자동차와 함께 풍요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