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토카뉴스 Nov 14. 2024

무려 '1천만 원' 파격 인하 아빠들 마음 뒤흔든 이것

포드의 대표 패밀리카

포드의 대표 SUV 모델인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가 국내에 전격 출시되었습니다. 포드코리아는 지난 12일 열린 공식 행사에서 가격, 성능, 디자인이 대폭 업그레이드된 신형 익스플로러를 선보이며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특히 이번 모델은 이전 6세대보다 약 1천만 원 낮아진 가격으로 출시돼, 가격 경쟁력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포드의 자부심이 담긴 이 모델은 대담한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모두 아우르는 패밀리카로서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포드 '더 뉴 포드익스플로러'/출처-온라인커뮤니티
포드 '더 뉴 포드익스플로러'/출처-온라인커뮤니티

대담하고 강인한 디자인,
새로운 ST-라인 트림까지


신형 익스플로러는 포드가 자랑하는 내구성과 넓은 적재공간을 유지하면서도 세련된 외관과 강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합니다. 익스플로러는 플래티넘과 새롭게 추가된 ST-라인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둘 다 2.3L 에코부스트 엔진을 장착해 304마력의 출력을 발휘합니다. 검정색 대형 그릴과 개선된 디자인 요소로 강렬하고 스포티한 인상을 더했으며, 실내는 개방감을 강조하는 대시보드 배치와 넓어진 1열 공간으로 운전자와 승객 모두를 만족시킵니다. ST-라인은 2열 캡틴 시트로 여유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플래티넘은 2열 벤치 시트를 갖춰 최대 7인 탑승이 가능합니다.

포드 '더 뉴 포드익스플로러'/출처-온라인커뮤니티
포드 '더 뉴 포드익스플로러'/출처-온라인커뮤니티

이례적인 가격 인하로 경쟁력 강화


이번 신형 익스플로러는 이전 모델보다 약 1천만 원이나 인하된 파격적인 가격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ST-라인은 6,290만 원, 플래티넘은 6,900만 원에 제공되어 고성능 수입 SUV 중에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를 자랑합니다. 포드는 이 같은 가격 인하가 다양한 소비층에게 포드 브랜드의 매력을 느끼게 해줄 중요한 전략적 결정이라고 밝혔습니다.

6가지 주행 모드와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


신형 익스플로러는 사륜구동 기반에 일반, 에코, 스포츠, 미끄러운 길, 견인, 오프로드 등 총 6가지의 주행 모드를 지원하는 지형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영화 ‘쥬라기 공원’에서처럼 거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포드코리아 관계자는 “신형 익스플로러는 폭넓은 소비층을 겨냥한 다재다능한 차량으로, 더 넓은 고객층에게 다가갈 수 있는 중요한 모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처럼 가격 인하, 강화된 성능과 편의성으로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준비를 마친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가 한국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불러일으킬지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