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피노, 최고의 설악산 울산바위 뷰

델피노 리조트 (DEL PINO Resort)

by wwestin

델피노 (DEL PINO) / 대한민국 강원도 고성


가장 한국스러운 전망을 가진 리조트.

특별한 한국을 알고 싶어 하는 외국인 친구에게 알려주고 싶은 곳.

설악산 울산바위를 바라보며 즐기는 한국식 천연 온천의 매력


한국에서 가장 좋아하는 리조트이다. 물론 서울과 제주에 이보다 좋은 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리조트들은 많다. 하지만 그럼에도 델피노를 가장 선호하는 이유가 있는데, 델피노에는 델피노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경험들이 있기 때문이다.


설악산 설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온천욕. 심지어 천연 온천수.

설악산 울산바위가 배경인 인피니티풀.


분명 한국에서만, 그것도 델피노에서만 할 수 있는 경험이다.



델피노는 소노 호텔&리조트의 대표적인 리조트 단지다. 소노 호텔&리조트(SONO Hotels & Resorts)는 한국 최대 규모의 리조트 기업으로, 한국인들에게는 대명리조트, 대명콘도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델피노가 바로 과거 대명리조트 설악으로 불려졌던 곳이다. 현재는 호텔, 콘도형 리조트, 럭셔리 리조트, 빌라형 리조트, 온천, 워터파크, 골프장이 함께 있는 대형 호텔&리조트 단지로 성장했다.


1. 소노펠리체 델피노 : 럭셔리 리조트

2. 소노펠리체 빌리지 델피노 : 빌라형 리조트

3. 소노캄 델피노 : 호텔 / 콘도형 리조트

4. 소노벨 델피노 : 합리적인 비용의 리조트



#1. 압도적인 울산바위 뷰

사실상 이 풍경하나 보러 방문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국에도 아름다운 풍경이 참 많다. 한강, 부산바다, 남산, 단양팔경 등. 그런데 유독 외국인들이 감탄하는 곳이 있는데, 바로 설악산의 울산바위 풍경.


설악산 울산바위는 한국 그 어디에서도 똑같은 것을 찾아볼 수 없는 압도적인 풍광을 자랑한다. 4계절마다 색이 변하는 울창한 나무산 위로 거대한 바위들이 솟아있다. 초록초록한 여름과, 단풍으로 물든 가을도 예쁘지만, 겨울철 눈이 내린 후에 볼 수 있는 설경이 최고다. 자연스레 이 주변으로 다양한 호텔과 리조트들이 모여있다. 그런데 그 수많은 호텔&리조트 들 중에서도 델피노의 풍경이 단연코 일품이다. 울산바위가 가장 잘 보이는 방향 중 제일 앞 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소노펠리체 델피노의 '파노라마 객실', 소노펠리체 빌리지 델피노의 객실, 소노캄 호텔(소노캄 C동)을 예약하면, 울산바위뷰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울산바위가 정면으로 보인다. 바라보기만 해도 디톡스가 된다. 그만큼 예약하기가 치열한 객실들이다.



만약 울산바위 전망 객실 예약에 실패했다면, 소노펠리체 델피노의 카페 '앰브로시아'를 추천한다. 설악산 울산바위가 통창 너머로 보인다. 이곳에서는 설악산 소나무 솔방울에서 영감을 받은 솔방울 라떼를 맛봐야 한다. 솔방울 모양의 에스프레소를 우유에 조금씩 녹여가며 마시는 음료다.




#2. 천연 온천수

이렇게 멋진 풍경 외에도 델피노의 장점이 또 하나 있는데 바로 '천연 온천수'. 심지어 모든 객실에서 온천수가 나온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욕조'가 구비된 객실로 예약해야 한다. 델피노 온천은 지하 500m에서 44.5℃로 분출되는 암반수이다. 무색, 무미, 무취하여 물 색깔과 냄새만으로는 온천수라고 짐작할 수 없다.


하지만 물이 피부에 닿는 순간, 바로 특별함을 알아차릴 수 있다. 물이 굉장히 보드랍다. 델피노의 온천수는 약알칼리성으로 무기질이 풍부해 피부에 미끄럽고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특히 피부질환 관련해 도움을 준다고 한다. 나 역시 피부가 건조한 가을과 겨울에는 꼭 델피노를 방문하는데, 샤워만 하고나더라도 피부가 한결 부드럽고 촉촉해진다. 별도의 온천도 마련되어 있으나, 각종 사우나 시설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객실 온천수만으로도 충분할 정도다.


특히 소노펠리체 델피노에는 객실마다 대형 온천 욕탕이 마련되어 있다. 천연 온천수에 몸을 녹이며 울산바위 전망을 하루 종일 감상할 수 있다.



#3. 인피니티풀

한 때 인스타그램에 '설악산 울산바위를 보며 인피니티 풀에서 찍은 사진'이 유행한 적이 있다. 그곳이 바로 여기다. 델피노의 인피니티풀. 설악산 울산바위를 보며 야외 인피니티 풀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다.


* 베개 : 중간 높이

* 매트리스 :

* 덮는 이불 : 무거운 편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도쿄 에디션 긴자, 두 거장의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