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니 시금치가 달아지고 맛있어지기 시작해서 아이와 먹기 좋은 시금치요리 치즈오믈렛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간단한 레시피는 짧은 영상으로도 함께할 수 있어요~!
▼
[재료]
시금치 한줌 , 계란 3 개 , 베이컨 2 줄 , 양파 1/4 개 , 방울토마토 5 개 , 피자치즈 60 g , 버터 10 g , 소금.후추 약간 , 우유(생크림) 60 ml
시금치는 식초물에 담가 살짝 흔들어 사이사이 흙을 깨끗하게 세척해주고 잘라줍니다.
베이컨은 1~1.5cm 정도로 채 썰고 양파도 채 썰어줍니다.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제거하고 식초물에 담가 세척한 뒤 물기를 제거하고 반으로 잘라줍니다.
넉넉한 크기의 볼 또는 용기에 계란 3개를 깨뜨려 넣고 소금과 후추 약간, 생크림 또는 우유 60ml를 넣어줍니다.
부드럽게 잘 풀어 섞어준 뒤 체에 한번 내려 알끈 덩어리를 걸러내어줍니다.
달군 팬에 무염버터 10g을 녹인 뒤 양파를 먼저 볶아줍니다.
양파가 투명빛이 나도록 볶아지만 베이컨을 같이 넣고 노릇하게 볶아줍니다.
베이컨이 노릇해지면 시금치를 넣고 소금, 후추 약간 뿌려 볶아줍니다.
재료를 볶은 다음 준비해둔 만들어둔 달걀물을 부어줍니다. 이때 타지 않도록 약불로 낮추거나 불을 끕니다
모짜렐라 피자치즈와 방울토마토를 올려 뚜껑을 덮고 약불로 익혀 줘도 되지만 고소한 풍미를 더하고 속까지 촉촉하게 익히기 위해 오븐 또는 에프를 사용해 구워줍니다. 오븐 190도 10~12분 정도 구워줍니다.
버터에 양파를 볶아 풍미는 깊고 시금치와 베이컨, 촉촉한 계란과 치즈까지 더해져 프리타타의 맛이 더 풍성합니다.
브런치로는 토달볶음도 좋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