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이짝이 Feb 03. 2022

해신탕 끓이는법

보양식 레시피






닭과 전복, 낙지를 넣고

깊고 시원한 국물 진한

해신탕을 만들었어요.

담백한 삼계탕에 해산물을 더해주면

맛과 영양 모두 듬뿍이죠.











재료


삼계용닭 1마리, 전복 큰 것 3마리, 

낙지 2마리(500g),삼계용한방재료 1팩, 

대추 7개, 마늘12개,불린찹쌀반컵,물1.8L












닭을 손질해줍니다

기름기가 많은 부위와

뼈에 붙은 내장을 제거해줘요

먼저 꽁지와 주변 기름을 제거하고

날개 끝부분도 잘라내어주고요.












누린내가 많이 나는 뼈에 붙은 내장은

흐르는 물에 꼼꼼하게 씻어주었어요.












손질한 닭 뱃속에 대추 2개와

불린 찹쌀을 가득 넣어주고요.

녹두나 깐 밤을 같이 넣으셔도 좋고

마늘도 2~3개를 넣어줍니다.












다리를 꼬아 고정하거나

이쑤시개로 고정하여 줍니다.












전복은 조리용 솔로 문질러

껍질까지 깨끗하게 씻은 뒤

이빨 부분을 제거하여 줍니다.












낙지는 내장과 눈, 입을 제거한 뒤

밀가루를 넣고 바락바락 문질러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구어

이물질을 씻어주었어요.











냄비에 닭과 물 1.8L,

대추 6개, 마늘 10개와

한방재료 1팩을 넣고

 센 불로 끓여줍니다.












소금을 2/3숟가락 넣어주었어요.












센 불에서 20분 끓이다가

손질한 전복을 넣고

중불로 30분 끓여줍니다.












30분 후 낙지를 넣고

10~15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낙지는 오래 끓이면 

식감이 질겨지기 때문에

색이 변하고 익으면 불을 꺼줍니다.












큰 냄비나 그릇에

먹음직스럽게 담아줍니다.

닭과 함께 해산물이 들어가니

정말 푸짐해 보이죠^^










레시피는 간단한 영상으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반이짝이 인플루언서 팬이 되시면 

더 많은 레시피를 함께할 수 있어요^^



작가의 이전글 고구마맛탕 만드는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